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라이프] G70 연비 측정(feat.고급유)

칠공이 이야기∝/카라이프

by 부릉남 2020. 6. 29. 22:52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릉남입니다😎

이번에는 저의 애마
G70 3.3 2wd의 연비측정을 해보았습니다.
제 차의 공인연비는 9km/L입니다.
과연, 실제 연비는 얼마나 될까요?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주유소에 들러 Full 주유를 시작합니다.
물론 고급유를 주유했습니다.

G70은 고급유 필수이다
or
일반유 넣어도 괜찮다
논란이 많은데 메뉴얼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메뉴얼👆

음.. 굉장히 애매하게 써놨네요
최적의 엔진 성능을 위해서?
할 말은 많지만 이번 목적은 연비측정이므로
사실을 전달드리는 것으로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고급유 주유 완료👆

주유는 Full로 했고,
평균연비는 집에서 주유소까지의 연비이므로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주유시, 주유 gun이 멈추고 한 번 더
주유하여 다시 멈출 때까지 주유했습니다.
물론 같은 주유소해서 주유했습니다.

주유 중(빨간 맛)👆

주유를 마치고
확인한 주행거리는 40,849km..
아직 2년도 안되었는데
4만이라니
대체 기름값으로 얼마를 쓴거지??

각설하고
이제 차를 평소처럼 주유해보았습니다.
저는 보통 시내와 고속주행
약 4 : 6 정도로 하는데
평균 연비를 보고자 함으로
상황 및 운전자, 차량 컨디션 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재미로만 봐주세요!

다시 주유 후👆

5일 뒤 동일 주유소에서
고급유 주유하였습니다.

주유 후, 마일리지는 41,142km
5일 동안 총 주행거리는
293km입니다.

주유 량을 확인해보겠습니다.

과연!👆

총 35.617리터가 들어갔네요.
그렇다면
293km / 35.617리터 계산 수치는?
두구두구두구두구
8.22640xxx km/L 가 나왔습니다.

예상보다 낮네요
여름이라 그런듯 합니다.
봄에는 훨씬 잘 나왔었는데 ㅠㅠ
에어컨 빵빵하게 켜고 다닌 것도 한 몫 했겠죠?

이상으로 부릉남의
살짝 우울해진 연비 측정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전기차 가야하나..?
아니면 하이브리드..?
ㅎㅎㅎㅎㅎㅎㅎㅎㅎ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