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릉남 시승] 2020 현대 쏘나타 N라인 2.5 가솔린 터보 인스퍼레이션 리뷰

카테고리 없음

by 부릉남 2020. 11. 15. 23:44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릉남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 출시한
쏘나타 N라인 2.5 가솔린 터보 모델을
리뷰하러 다녀왔습니다.

쏘나타 N라인 2.5 가솔린 터보 모델은
현재
현대자동차 송파대로지점에만
전시되어 있기에
큰맘 먹고 갔다왔습니다.
요즘
유명 유튜버들이 많이 다녀갔다고 들었습니다.
저도 질 수 없죠😎

이제
코나, 아반떼, i30 N라인부터
쏘나타 N라인까지
현대 N의 위상을 높이려고
현대차가 고군분투 중 입니다.
내년에는 투싼 N라인까지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대에서
가성비를 강조한
N라인의 보급을 적극적으로 하는 이유는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내연기관의 막바지인 시기에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고
느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국민차의 대명사 쏘나타!
벌써
8세대가 되었네요
게다가 이제는 N라인까지
라인업이 늘었습니다.

최근 쏘나타의 판매량이
매우 부진한데
쏘나타 N라인의 출시가
한줄기 빛이 되어줄 지
매우 궁금합니다.

쏘나타 N라인 2.5 터보 모델의
경쟁 상대로는 무엇이있을까요?🤔
잠시 고민에 빠졌습니다.
스팅어 마이스터 2.5 터보정도 일까요?
가격 차이가 많이나고
전륜과 후륜의 차이도 있는데
전륜으로 따져본다면
국산차 중에는 없고
현재는 독보적인 존재 같습니다.

이번에 리뷰한 차량은
제일 상위 트림인 인스퍼레이션 트림이고
추가 옵션은 파노라마 선루프 + 빌트인캠입니다.
가격은
3642만원 + 118만원+34만원으로
총 가격 3794만원 입니다.

현대 쏘나타 N라인 2.5 가솔린 터보
인스퍼레이션 트림 리뷰
본격적으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가보도록 하실까요?
부릉부릉~~🏎

쏘나타 N라인 2.5 가솔린 터보☝🏻

이번 쏘나타 N라인은
2.5 가솔린 터보 단일 모델로
3가지 트림으로 출시되었습니다.
1. 프리미엄 트림: 3053만원
2. 익스클루시브 트림: 3495만원
3. 인스퍼레이션 트림: 3642만원
입니다.
(추가 옵션 제외)

먼저, 쏘나타 N라인 2.5 가솔린 터보 모델의 제원입니다🚗

전장(총 길이, mm): 4,900
전폭(차 폭, mm): 1,860
전고(높이, mm): 1,445
휠베이스(프론트/리어 휠 중심기준 차량길이, mm): 2,840
공차중량(kg): 1,545
배기량(cc): 2,497
(스마트스트림 G2.5 터보)
최고출력(ps/rpm): 290/5,800
최대토크(kg.m/rpm): 43/(1,650~4,000)
연료탱크 용량(리터, L): 60
공인연비(km/L):
도심 9.6 / 복합연비 11.1 / 고속 13.6
구동방식: 전륜 구동
변속기: 8단 DCT 습식 N DCT
제로백(0➡️100km/h 도달시간): 6.5초
(런치 컨트롤 사용 시 6.2초)
휠 사이즈: 19인치(기본)
타이어 사이즈: 245/40R19(전후동일)
피렐리 P ZERO 올시즌플러스가
기본 장착되었습니다.

다음으로 외관입니다😆

쏘나타 N라인 2.5 가솔린 터보☝🏻

이번에 출시한 쏘나타 N라인은
새로운 엔진 라인업으로
시장에 새롭게 등장했습니다.
기존 쏘나타 대비
출력이 상승하고
N라인답게 익스테리어, 인테리어
모두
변경사항이 있습니다.

인스퍼레이션 트림에
추가 가능한 옵션은
1. 빌트인 캠(34만원)
2. 보조 배터리(26만원)
3. 파노라마 선루프(118만원)
외에
N 퍼포먼스 파츠추가가 가능합니다.
1. N 퍼포먼스 서스펜션(93만원)
2. 카본 리어 스포일러(44만원)
3. 모노블록 브레이크 & 19인치 경량 휠 패키지(194만원)
휠 단품으로 86만원에 적용 가능합니다.

쏘나타 N라인 2.5 가솔린 터보 전면부☝🏻

기존의 쏘나타보다 훨씬 공격적이고
디테일이 살아있는 파츠들이
장착되었습니다.

쏘나타 N라인 2.5 가솔린 터보 전면부2☝🏻

가장 먼저, N라인 엠블럼이 눈에 들어옵니다.
"나 좀 달려" 이런 느낌이네요😃

쏘나타 N라인 2.5 가솔린 터보 전면부3☝🏻

그릴을 보시면 기존과 많이 다릅니다.
블랙 하이그로시 처리된 프론트 그릴이
날렵한 선들과 함께 어우러져 있습니다.
현대마크도 블랙처리했으면 어땠을까 합니다.

날렵한 그릴 하단으로
여러 개로 나뉜 에어 인테이크가
스포티함을 더 강조합니다.

프로젝션 풀 LED 헤드램프☝🏻

4개의 LED 해드램프가 굉장히 강렬해 보입니다.
익스클루시브 트림부터 기본 적용되고
프리미엄 트림은 한단계 아래의
MFR 타입 풀 LED 헤드램프가 적용됩니다.

쏘나타 N라인 2.5 가솔린 터보 범퍼☝🏻

이 부분도 굉장히 인상적입니다.
블랙 하이그로시 처리되었고
가장 우측의 구멍으로
브레이크를 향해 공기가 들어갑니다.

쏘나타 N라인 2.5 가솔린 터보 19인치 휠☝🏻

디자인이 꽤 이쁩니다.
이 휠 외에도 옵션 휠이 있는데
기본 휠도 꽤 좋아보입니다.

쏘나타 N라인 2.5 가솔린 터보 후측면부☝🏻

측면라인도 기존의 쏘나타에
새롭게 추가된 장식들이 있습니다.

쏘나타 N라인 2.5 가솔린 터보 측면부☝🏻

측면을 보시면
기존에도 날렵한 라인이었는데
지금은 더 날렵해졌습니다.
강렬한 레드색상에
더 강렬해 보입니다.

쏘나타 N라인 2.5 가솔린 터보 좌측면☝🏻

프론트 펜더를 보시면
N라인 뱃지가 달려있습니다.
스포티함을 보여주는 거겠죠?😜

그리고
사이드미러 커버가
블랙 하이그로시 처리되어 이쁩니다.

쏘나타 N라인 2.5 가솔린 터보 사이드스커트☝🏻

쏘나타 N라인에
블랙 하이그로시 처리된 사이드 스커트가
장착되었습니다.
차고가 낮아보이는 효과를 주고
더 스포티해 보이게 하는 효과를 줍니다.

쏘나타 N라인 2.5 가솔린 터보 후측면부☝🏻

뒷 범퍼를 보시면 하단에
장식이 있습니다.
별다른 기능을 줄 수는 없겠지만
드레스 업 효과는 있겠습니다.

쏘나타 N라인 2.5 가솔린 터보 선루프☝🏻

파노라마 선루프가 장착된 모습입니다.
천정은 투톤루프가 적용되어
모두 유광 블랙처리 되었습니다.

쏘나타 N라인 2.5 가솔린 터보 도어캐치☝🏻

도어캐치 윗 부분은 크롬처리가 되어있습니다.

쏘나타 N라인 2.5 가솔린 터보 후면부☝🏻

기존 쏘나타와 다른 점은
블랙 하이그로시 처리된
리어 스포일러가 장착된 점
그리고
디퓨져와 배기구 형태가 달라진 점입니다.

쏘나타 N라인 2.5 가솔린 터보 후면부2☝🏻

후면부를 위에서 자세히 보면
기존 쏘나타와 다른 점이 많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전면이나 측면에 비해
변경 부분이 적습니다.

쏘나타 N라인 2.5 가솔린 터보 후면 하단부☝🏻

디퓨져 형상이
좀 더 날렵해 보입니다.
그리고
쿼드 머플러가 적용되어
좀 달리게 생겼죠??

쏘나타 N라인 2.5 가솔린 터보 머플러 팁☝🏻

머플러 팁이 꽤 공격적이죠?

다음으로, 외장색상입니다.😄

현대 쏘나타 N라인 2.5 가솔린 터보의
외장 색상은
총 7가지로
1. 화이트 크림(WC9)
2. 쉬머링 실버(R2T)
3. 햄턴 그레이(NT2)
4. 녹턴 그레이(T2G)
5. 옥스포드 블루(XB2)
6. 플레임 레드(Y2E)
7. 미드나잇 블랙(NB9)
입니다.

이번에 리뷰한 색상은
플레임 레드입니다.
꽤 강렬한 색상이었습니다.
차량 구매 전 색상확인은 필수입니다.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차량 내부입니다.🤠

쏘나타 N라인 2.5 가솔린 터보 도어트림☝🏻

도어트림도 변경되었습니다.
블랙이 아닌 그레이 색상으로 적용되어 있고,
도어 중앙은
레드스티치에 인조가죽으로 되어있습니다.

도어캐치는
다크 크롬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가 적용되어있는데
익스클루시브 트림부터
기본 적용입니다.
또한,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도
익스클루시브 트림부터
기본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 다른 부분은 기존 쏘나타와
다른 것이 없습니다.

쏘나타 N라인 2.5 가솔린 터보 운전석 시트☝🏻

시트 또한 N라인 전용 버킷시트로
장착되었습니다.
스웨이드와 나파가죽 + 레드스티치
처리되었고
익스클루시브 트림부터 기본 적용옵션입니다.

프리미엄트림은
인조가죽 시트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카탈로그 상으로
인조가죽도 충분히 좋아보였습니다.

운전석에서 본 조수석☝🏻

크래쉬 패드는 인조가죽으로
감싸져 있으며,
전 트림 기본 적용입니다.

쏘나타 N라인 2.5 가솔린 터보
내장재는 반짝거리는게 없네요

익스클루시브 트림부터
앞좌석 통풍시트 +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 운전석 8way 전동시트 + 동승석 4way 전동시트
+ 운전석 에어 볼스터 어드져스터(볼스터 조절)
+ 럼버서포트 + 시트백 포켓이
적용되었습니다.

쏘나타 N라인 2.5 가솔린 터보 조수석 트림☝🏻

보스 오디오와
다크 크롬 장식 그리고 레드스티치 가죽이
눈에 띕니다.

쏘나타 N라인 2.5 가솔린 터보 조수석 수납함☝🏻

수납함은 별 다른게 없습니다.

쏘나타 N라인 2.5 가솔린 터보 1열☝🏻

기존 쏘나타와는
엄청나게 다르진 않지만
눈에 보이는 가죽, 색상, 스티치, 장식 등의
디테일한 변화가 눈에 띄었습니다.

시트는 익스클루시브 트림부터
다크그레이 원톤(레드 스티치)
스웨이드 + 나파가죽 시트입니다.

프리미엄 트림은
다크그레이 원톤(레드 스티치)
인조가죽 시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차량 스티어링 휠☝🏻

기존의 쏘나타에서
레드 스티치 + 다크 크롬 + N뱃지 + 패들 쉬프트가
적용되어
한껏 스포티함을 뽐내고 있습니다.
좌우측 가죽은 타공으로 되어있네요

스티어링 휠 버튼☝🏻

버튼의 배치는 다른 현대차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좌측은 인포테인먼트 관련 버튼,
우측은 주행보조 관련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패들쉬프트는 생각보다
크지는 않았습니다.

스티어링 휠 그립☝🏻

스티어링은 꽤 두꺼워 졌습니다.
기존 쏘나타보다 두껍고
괜히 N라인이 아니다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성분들께는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조명 조절 스위치 및 버튼류☝🏻

버튼이 꽤 많죠?
좌측 상단부터 헤드라이트 높낮이 조절 버튼,
계기판 밝기 조절 버튼,
차선 유지 및 이탈방지 보조 버튼,
좌측 하단부터 트렁크 버튼,
차체 자세 제어 버튼
그리고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버튼이 있습니다.

12.3인치 풀 LCD 클러스터☝🏻

인스퍼레이션 트림부터
기본 적용되는 계기판입니다.
익스클루시브 트림은 옵션으로 선택가능합니다.
프리미엄트림은
3.5인치 단색 LCD 클러스터가
적용되어 있는데
궁금합니다.

기존 계기판에서 달라진 것은
유온게이지 + 토크 게이지 + 터보 압력 게이지입니다.
그리고
스포츠 및 스포츠 플러스 모드 클러스터가
적용되어 기존 모델과는 다른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룸미러☝🏻

룸미러는 기존과 차이가 없어 보였습니다.

 조명, 하이패스, 비상연락, 빌트인캠 및 선루프 버튼☝🏻

기능이 많은 상단입니다.
조명도 넣어야하고
하이패스도 해야하고,
문제생기면 연락도 해야하고,
산루프도 열어줘야하고,
아주 바빠진 부분입니다.

선루프 개폐 시☝🏻

파노라마 선루프가 적용된 모습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선루프는 싫어하지만
꽤 넓어보였습니다.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이 부분에서 크게 달라진 점은 모르겠습니다.
N라인이면
살짝 달라지는 것이 더 좋아보입니다.

전원과 볼륨 버튼을 제외하고는
터치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센터페시아☝🏻

비상등은 삼각형 물리버튼으로 되어 좋았습니다.
공조 관련 버튼은 물리버튼으로 되어
아직은 터치식이 아닙니다.
언젠가는 변경되겠죠?
저는 물리식이 더 좋습니다.

그 아래를 보시면
스마트폰 무선충전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익스클루시브 트림부터 기본적용이고,
프리미엄트림은 옵션으로
적용가능합니다.

무선충전패드 윗 부분에는
12V소켓과 USB 포트 2개가 있습니다.

 센터 터널☝🏻

쏘나타 N라인 2.5 가솔린 터보
또한
변속이 버튼식입니다.
명색이 N라인인데
버튼식은 잘 모르겠네요
N뱃지가 하나 보이긴 합니다.

그 아래로
주차 센서 버튼과 후방 카메라 버튼,
드라이브 모드 버튼,
그리고
오토홀드 버튼이 있습니다.
남겨진 버튼은
헤드업 디스플레이,
서라운드 뷰 등의 버튼으로 판단됩니다.

우측에는 컵홀더와
작은 추가 수납공간이 있습니다.

센터 콘솔☝🏻

특별한 점은 없었고
깊이가 깊지않고 적당한 점
그리고
공간은 꽤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2열 에어벤트☝🏻

2열 에어벤트가 있고
아래에는
USB포트가 하나 있습니다.

2열 시트 착좌 시☝🏻

성인 남성(174cm~175cm, 오차 감안)이
앉았을 경우 입니다.
운전석 시트 포지션을
제 것으로 맞춘 상태로
2열에 앉아 보았습니다.

정말 굉장히 넓었습니다.
이정도면
가족들이 타도 무리가 없는 공간감입니다.

2열 도어트림☝🏻

2열 도어트림에는
윈도우 개폐버튼과
열선시트 버튼이 있습니다.
인스퍼레이션 트림부터
뒷좌석 열선시트가 기본 적용입니다.
이 옵션은 익스클루시브 트림부터
추가 옵션으로 넣을 수 있습니다.

뒷좌석 수동식 도어 커튼이 있습니다.
인스퍼레이션부터 기본옵션인데
익스클루시브도 추가 옵션으로
넣을 수 있습니다.
이제는
중형차에도 자연스러운 옵션이 되었네요

사진에는 없지만
뒷창 전동식 커튼이 장착되어
뒷 창문도 커튼이 닫힙니다.
버튼을 못 찾았어요 ㅠ

천정 손잡이 + 조명☝🏻

선루프로 인해 손잡이에
조명이 함께 있습니다.

2열 시트 공간☝🏻

2열 또한 나파가죽과 스웨이드
그리고
레드스티치로 꾸며져 있습니다.

2열 컵홀더☝🏻

역시 컵홀더는..😩
다 비슷하네요

2열 스키스루☝🏻

시트 폴딩이 불가능한 대신
스키스루가 기본 적용되었습니다.
폴딩시트 아쉽네요

쏘나타 N라인 2.5 가솔린 터보 트렁크☝🏻

트렁크는 전륜답게 꽤 넓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도 수납공간이
꽤 넓게 있었습니다.
이 부분에 배터리를 넣는게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트렁크는 물리 버튼이 따로 없었고
운전석에 버튼이 있습니다.

N 퍼포먼스 파츠☝🏻

추가 가능한 것이 꽤 있습니다.
저라면 넣지는 않겠습니다.

쏘나타 N라인 2.5 가솔린 터보의
안전사양입니다.😎

모든 트림의 기본 안전사양은
1. 전방 충돌방지 보조
2. 차로 이탈방지 보조
3. 차로 유지 보조
4. 운전자 주의 경고
5. 하이빔 보조
6. 전방 차량 출발 알림
입니다.
기본적인 것은 다 있네요

현대 스마트 센스1
혹은
인스퍼레이션 트림 적용 시
추가되는 안전 사양은
1.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2.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3. 안전 하차 보조
4.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스탑 앤 고 포함)
5. 고속도로 주행 보조
6. 네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입니다.
반자율 주행이 가능하겠네요

총평입니다.🔫

쏘나타 N라인 2.5 가솔린 터보는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낸 모델이구요
고성능을 지향하는 중형 세단입니다.

현대차도 이제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런 부분은 응원합니다.

쏘나타 N라인 2.5 가솔린 터보 엔진룸☝🏻

아직 뚜렷한 경쟁자는
누구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팀킬도 가능하고
외제차 공격도 가능하고,
구매층의 반응을
좀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가격은 3천 초반부터 시작하여
최대 4천정도 되는 가격으로
스팅어나 G70 엔트리 모델과
살짝 겹칠수도? 있겠네요

가성비 옵션을 골라보자면
익스클루시브 트림에
컴포트 플러스 옵션정도만 넣어서
3495만원 + 57만원
총 가격 3552만원에 구매를 하거나

아예 인스퍼레이션 트림을 선택하여
3642만원에 구매하도록 하겠습니다.

프리미엄트림은
빠진게 너무 많아서
조금 그래보였습니다.
그랜저 2.5 익스클루시브 가격(3681만원)을
넘지 않도록 하는 것이 구매 포인트입니다.

이상으로 부릉남의
쏘나타 N라인 2.5 가솔린 터보
인스퍼레이션 트림
리뷰였습니다.

이제 11월도 중순에 접어들었네요
겨울이 오고 추워지는데
전염병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