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릉남입니다😎
겨울이 오는 듯 하더니
미세먼지가 먼저 와버렸습니다😖
마스크는 항상 잘 쓰시고,
옷도 따듯하게 입고 다니셔서
건강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G70 페이스리프트☝🏻
오늘은 지난 달 출시한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리뷰하기 위해
제네시스 수지에 다녀왔습니다.
지난 번 리뷰에서도
한 번 다녀온 적이 있기에
빠르게 다녀왔습니다.
오늘은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많았는데,
역시 벤츠, BMW, 아우디, 볼보, 제네시스 매장은
주말이면 사람이 넘치는 듯 합니다.
제네시스 G70는 페이스리프트
되었다고는 하지만
파워트레인의 변화는
스팅어와는 다르게 거의 없다시피 하고
소소한 개선만 이루어 진 듯 합니다.
익스테리어 디자인은
꽤? 조금? 룩이 바뀌었고,
내장은 색상의 변화가 눈에 띄었습니다.
과연, 필자의 애마이자
제네시스의 막내
G70 페이스리프트의 판매량은
어떻게 나올까요?
꽤 궁금해집니다.
현대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
그 중에서도 막내 G70의
경쟁상대로는
같은 집안의 스팅어,
BMW 3시리즈, 아우디 A4, 벤츠 C클래스,
캐딜락 CT4, 볼보S60 등의
세단 형태의 차량들이 해당됩니다.
이번 제네시스 G70의
가격대는 시작가 4035만원부터
최대 6480만원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추가 비용 색상 선택 시)
가격이 6천 중반 근처까지 가버리네요 ㅎㅎ
지금부터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리뷰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릉부릉~~🏎
G70 페이스리프트☝🏻
이번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는
제네시스의 패밀리 룩을
모티브로 하여 페이스리프트를
단행하였고,
2.0리터 가솔린 터보,
2.2리터 디젤 터보,
3.3리터 가솔린 터보,
총 3가지 종류로 출시되었습니다.
스팅어의 2.5, 3,5터보와는
다른 라인업이 되었습니다.
이번 제네시스 G70 부터는
옵션 선택이 현행
G80, GV80처럼
기본가부터
옵션을 선택하면서
가격을 늘려가는 시스템으로 변경되어
수 많은 옵션 조합이 가능해졌습니다.
큰 틀에서는
엔진, 구동 타입, 외장 컬러, 기본/스포츠,
휠&타이어, 내장 디자인, 상세 옵션 순으로
선택하는 시스템으로 견적이 진행됩니다.
상세 옵션만 설명 드리자면,
1. 파퓰러 패키지: 가장 많이 선택할 옵션만 넣어놓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 같습니다.
(가격 373만원)
헤드업 디스플레이 + 컨비니언스 패키지 +
컴포트 패키지1 + 하이테크 패키지가
포함된 옵션입니다.
(지난 G70모델과는 다르게 좀 더 세분화 된
옵션질이 시작되었습니다.😩)
2. 컨비니언스 패키지: 스마트 전동식 트렁크 + 제네시스 디지털 키 + 앞좌석 스마트폰 무선 충전
(가격: 98만원)
3. 컴포트 패키지1: 앞좌석 통풍 시트 +
뒷좌석 열선 시트(지난 번 3.3은 기본이었는데..)
(가격: 59만원)
4. 컴포트 패키지2: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
운전석 인텔리전트 시트
(16방향, 쿠션익스텐션, 볼스터 전동 조절 포함)
+ 동승석 럼버서포트 + 전동식 조절 스티어링 휠
(가격: 88만원)
5. 하이테크 패키지: 12.3인치 3D 클러스터 +
지능형 헤드램프(152만원)
6. 렉시콘 사운드 패키지: 렉시콘 15스피커 시스템
(퀀텀 로직 사운드)
(가격: 118만원)
7.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 빌트인 캠 + 보조배터리
(가격: 167만원)
8. 카본 패키지: 리얼 카본 파츠 적용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 스티어링 휠 이너 베젤,
크래쉬패드 가니쉬, 도어 가니쉬, 플로어 콘솔)
스포츠 패키지 선택 시 선택 가능
(가격: 280만원)
옵션이 ㅎㄷㄷ합니다.
이번에는 가장 많은 분들이
구매하실 2.0 모델을 기준으로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G70 페이스리프트의
제원입니다.
제가 리뷰할 2.0 후륜 모델 기준의 제원입니다.
휠 사이즈, 타이어 사이즈 및 AWD 탑재여부에 따라
달라지는 점 참고바랍니다.
전장(총 길이, mm): 4,685
전폭(차 폭, mm): 1,850
전고(높이, mm): 1,400
휠베이스(프론트/리어 휠 중심기준 차량길이, mm): 2,836
공차중량(kg): 1,605(2.0 후륜 18인치 기준)
배기량(cc): 1,998
최고출력(ps/rpm): 252/6,200
최대토크(kg.m/rpm): 36.0/(1,400~4,000)
연료탱크 용량(리터, L): 60
공인연비(km/L):
도심9.5 / 복합연비 10.7 / 고속 12.5
구동방식: 후륜 구동
변속기: 후륜 자동 8단
제로백(0➡️100km/h 도달시간):
약 6초 중반~ 7초 사이
휠 사이즈: 17인치(디젤 모델 기본),
18인치(기본), 19인치(옵션)
타이어: 18인치 브리지스톤 포텐자 RE97AS
19인치 미쉐린 프라이머시 투어 A/S
(225/40R19, 255/35R19)
19인치 미쉐린 PS4
(225/40R19, 255/35R19)
기본 적용 타이어입니다.
PS4S 옵션은 3.3터보 다이나믹 패키지 적용 시
장착 됩니다.
다음으로 외관입니다🤔
G70 페이스리프트☝🏻
G70 페이스리프트 전면부☝🏻
기존의 G70과는 다르게
패밀리 룩을 따라간 느낌입니다.
실제로 보았을 때 보닛의 디자인은
페이스리프트 전의 모델과 동일해 보였으며,
헤드램프, 범퍼 및 그릴 디자인이
주된 변경 부위로 보였습니다.
최대한 패밀리 룩으로 보이도록 하였으나,
제 기준으로
살짝 어색해 보이는 느낌은 있었습니다.
위의 색상은 테즈먼 블루 색상으로
이번 G70 페이스리프트에
새롭게 적용된 색상입니다.
실제로 보시면 꽤 오묘합니다.
G70 페이스리프트 레피스 블루☝🏻
제 애마와 동일한 색상으로
상당히 이쁜색상입니다.
G70 페이스리프트 도어캐치☝🏻
이번 모델부터 도어캐치 색상이
차량 색상과 동일해졌습니다.
이전의 크롬은 지문이 많이 묻었는데
좀 나아지겠네요
그리고
도어캐치가 버튼식이 아닌
터치식으로 바뀌었습니다.
저는 물리 버튼이 편했는데
이건 좀 아쉽습니다.
펜더 및 19인치 휠☝🏻
이번 G70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프론트 펜더의 가니쉬 형태가 변경되었습니다.
상당히 작아졌고, 포인트를 주는정도로
바뀌었습니다.
크기가 조금 더 컸으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테즈먼 블루 색상 측면☝🏻
측면은 기존의 모델과 크게 바뀐 점은 없습니다.
색상이 바뀌면서 무게감이 좀 생긴 듯 합니다.
테즈먼 블루 색상 측면☝🏻
색상이 아주 밝지도 않고
아주 어둡지도 않은 적당한 느낌입니다.
이 색상이 왜 이제 나왔을까요😆
아쉽네요 ㅎㅎ
18인치 휠☝🏻
이번에 새롭게 변경 된 18인치 휠 입니다.
이번부터는 18인치 휠 디자인이
2가지로 변경되었습니다.
아쉽게도 하나 밖에 볼 수 없었습니다.
19인치 휠☝🏻
기본 모델에서 19인치 옵션 선택 시,
장착되는 휠입니다.
기존 모델에서도 볼 수 있었던 휠입니다.
무난하면서도 이뻐서 살아 남은 듯 합니다.
19인치 스포츠 휠☝🏻
스포츠 패키지 적용 시,
장착되는 휠입니다.
상당히? 날렵해 보입니다.
G70 페이스리프트 헤드램프☝🏻
현행 페이스리프트 모델부터는
두 줄의 헤드램프가 적용되었습니다.
각도에 따른 방향지시등☝🏻
해당 색상은 본드 실버로
추가 비용 지불 시 선택가능한
무광 실버 색상입니다.
보시면 데이라이트와 방향지시등이
같은 위치에서 점멸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 G70 페이스리프트는
헤드램프 및 테일램프
모두
풀 LED라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G70 페이스리프트 후측면☝🏻
후측면도 대부분의 디자인은
그대로 사용한 듯한 느낌입니다.
테일램프는 확실하게 바뀌었습니다.
G70 테일램프☝🏻
기존 모델의 헤드램프 자리에
맞춰서 디자인 한 느낌입니다.😭
G70 테일램프☝🏻
테일램프 사이의 공간을 자세히 보았는데,
기존 모델의 램프 자리를 메꾸어 놓았네요.
G70 페이스리프트 후면☝🏻
트렁크와 테일램프를 분리하려고 하면서
발생한 디자인이라고 생각됩니다.
트렁크 가운데 GENESIS로고가 박혀있고,
트렁크 좌측 하단에 G70로고가 박혀있습니다.
번호판은 범퍼 하단으로 내려갔습니다.
배기구는 좀 더 옆으로 길어졌습니다.
그리고
후진등은 제일 아래로 내려갔습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저는 풀체인지가 기대됩니다😊
테즈먼블루 색상 후면☝🏻
2.0 스포츠 모델도
배기구가 동일한 형태로 바뀐 듯 합니다.
2.0 가솔린 기본 및 2.2디젤만
싱글 트윈팁이 적용되었습니다.
대신 3.3 스포츠 패키지 모델은
가변 배기가 적용되었습니다.
G70 페이스리프트 트렁크 버튼☝🏻
트렁크 버튼이 카메라 위로 올라갔습니다.
어디에 놓을지 궁금했는데
결국 저 위치였군요
나중에는 킥모션 넣고
버튼 뺄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배기팁 + 후진등☝🏻
후진등 위치가 상당히 낮아졌습니다.
사고나면 바로 교체입니다😩
배기팁은 정말 가로로 길쭉해졌고
번호판 주변의 검은 플라스틱은 글쎄요..?
디자인의 의도가 궁금해집니다.
이번 G70 페이스리프트의
외장 색상은 총 14가지입니다.
(엄청 많죠??)
1. 우유니 화이트(UYH)
2. 세빌 실버(SSS)
3. 카본 메탈(N5M)
4. 레이싱 그레이(RGY)
5. 그레이스풀 그레이(E5E)
6. 비크 블랙(PH3)
7. 레피스 블루(PS5)
8. 테즈먼 블루(URA)
9. 로얄 블루(RY5)
10. 블레이징 레드(Z5E)
11. 세도나 브라운(S1B)
여기까지는 기본 색상입니다.
12. 베르비에 화이트(NA3)
13. 본드 실버(SMT)
14. 멜버른 그레이(ST7)
위 3가지는 유료 색상으로
총 14가지입니다.
본드실버 및 베르비에 화이트 도어☝🏻
색상은 개인의 취향이자
실물로 보고 사셔야하는 부분입니다.
꼭 확인하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차량 내부입니다😗
운전석 도어트림☝🏻
해당 색상은
옵시디언 블랙/샌드스톰 그레이 투톤입니다.
스포츠 옵션 모델은 해당색상과
옵시디언 블랙 모노톤(레드스티치)와
옵시디언 블랙/세비아 레드 투톤
총 3가지만 적용 가능합니다.
옵션 색상 실제 사진☝🏻
위 2장은 옵시디언 블랙/세비아 레드 투톤 옵션이고
아래는
옵시디언 블랙 모노톤(레드 스티치)옵션입니다.
이제 안전벨트도 색상따라 바뀌었네요 ㅠ
옵시디언 블랙/듄 베이지 투톤 옵션☝🏻
스포츠 패키지 옵션이 없는 차량에서
천연가죽 패키지 및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에서
선택가능한 색상 옵션입니다.
이번에 추가된 옵션인데 꽤 이쁘네요😁
스모키 그린/바닐라 베이지 투톤 옵션☝🏻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트림의
스모키 그린/바닐라 베이지 투톤 옵션입니다.
상당히 이쁜데
관리는 조금 어렵겠습니다.
도어 트림의 버튼류는 기존 페이스리프트 전과
동일하게 적용되었습니다.
G70 페이스리프트 1열☝🏻
기본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은
페이스리프트 전과 비슷합니다.
다만 계기판과 센터 디스플레이가
변경되었고,
공조 버튼 아래의 수납함 디자인 형태가
바뀌었습니다.
운전석에서 본 조수석☝🏻
샌드스톰 그레이 투톤 옵션이고
스포츠스탠다드 옵션입니다.
크래쉬패드는 가죽이고,
도어트림도 일부만 우레탄이고
대부분 가죽으로 처리되었습니다.
색상이 많아서 고민이 많아질 듯 합니다.
운전석에서 본 조수석2☝🏻
옵시디언 블랙/듄 베이지 투톤 옵션이고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옵션입니다.
가장 이쁜 색상이라고 느껴집니다.
조수석 글러브박스☝🏻
크게 달라진 점은 없었습니다.
1열 워크인 디바이스☝🏻
이제는 모든 트림에서 옵션으로만 선택해야
쓸 수 있는 옵션이 되었습니다.
G70 스티어링 휠☝🏻
이번 스티어링 휠은 바뀐 부분이 없었습니다.
좌측에는 인포테인먼트 관련 버튼이며,
우측에는 주행 정보
및
주행보조 관련 버튼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패들 쉬프트는 좀 작습니다.
스티어링 휠 그립☝🏻
그립이 생각보다는 두껍지 않습니다.
여성분들에게도 이정도면
부담스럽지는 않은 정도입니다.
계기판 조명 + 주유구 + 트렁크 관련 버튼☝🏻
버튼 배치와 크기가 살짝 바뀌었습니다.
주유구 버튼이 꽤 커진 듯 합니다.
이제는 버튼없애고
터치식으로 바뀌어도 될거같은데
아직은 아닌가보네요
12.3인치 클러스터☝🏻
현행 G80과 비슷한 느낌의 계기판입니다.
좌측이 속도계이고, 우측이 RPM 게이지입니다.
우측이 속도계이면 나을거같습니다.
모드별 계기판 디자인☝🏻
위부터 차례대로
1. 에코
2. 컴포트
3. 스포츠
4. 스포츠 플러스
3.3 스포츠 모델의 계기판이라
스포츠 플러스모드가 있는걸까요?
스포츠 플러스모드는
얼마나 차를 바꿔줄까요?
실제로 궁금합니다.
모드에 체커기에 ESC 오프가 떠있는걸 보니
공도용은 아닌듯 합니다.😄
이런 점은 칭찬합니다.
8인치 LCD 클러스터☝🏻
2.0 기본 계기판이 더 나은듯합니다.
저는 바늘 계기판을 더 선호하는지라
2.0 모델 역시
스포츠 플러스 모드가 있습니다.
룸미러☝🏻
룸미러는 변경사항이 색상말고는 없습니다.
하이패스와 비상연락 버튼이 들어간 기능이
그대로 있습니다.
시야는 나쁘지 않지만 꽤 두껍습니다.
조명, 선루프, 선글라스 케이스 및 빌트인 캠 버튼☝🏻
이전세대와 달라진 점은
빌트인 캠 버튼말고는
없어 보입니다.
선루프☝🏻
선루프는 내부에 차폐기능을 해주는
커버가 있고
선루프를 개폐하게되면 저정도로 열립니다.
저는 오래타려면 선루프는 안넣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가 가장 큰 변화입니다.
10.25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넓은 화면을 자랑합니다.
제 차에 떼서 장착하고 싶었습니다.
센터 버튼들은 크게 달라진 점은 없지만
버튼 크기들이 살짝 바뀐 모양입니다.
10.25인치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가 넓어지고
인터페이스 디자인이 살짝 바뀌었습니다.
이전보다 더 나아보이네요 ㅠ
무선충전패드 및 포트☝🏻
이전 모델대비 제일 많이 바뀐 부분 중 하나입니다.
슬라이드 도어가 없어졌고,
충전포트들이 정돈되었습니다.
12볼트 소켓과 USB 기본 포트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좋아보입니다.
센터 터널☝🏻
달라진 점은 알루미늄 디자인이
지오메트리 패턴 알루미늄으로 변경된 점입니다.
위쪽부터 전자식 기어노브 및 파킹 버튼,
가운데 드라이브 모드 조그 버튼,
아래에 오토 스탑 앤 고 버튼과
차체자세제어장치 OFF 버튼,
주차센서 버튼 + 오토 홀드 버튼 + 카메라 영상 버튼
그리고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레버
입니다.
오른쪽에는 2개의 컵홀더가 있습니다.
센터 콘솔☝🏻
깊지않고 넓이도 적당합니다.
USB포트가 하나 있습니다.
바뀐 점은 없습니다.
2열 공조장치☝🏻
USB 기본 포트가 하나 존재합니다.
2열 송풍구가 있고없고의 차이는 큽니다.
2열 시트☝🏻
성인 남성(174~175cm, 오차 감안)이 앉았을 경우
운전석을 제 시트포지션으로 맞추고
2열에 앉았습니다.
기존의 G70과 차이는 없습니다.
살짝 좁습니다.😭
2열 시트☝🏻
색상별로 느낌이 아주 달랐습니다.
저는 듄 베이지 마음에 드네요
2열 도어트림☝🏻
창문 개폐 버튼과 열선 버튼이 있습니다.
역시, 알루미늄이외에는 바뀐 부분이 없습니다.
2열 컵홀더☝🏻
컵홀더 역시 바뀐 부분은 없습니다.
2열은 기본만 되어있습니다.
G70 트렁크☝🏻
전동식 스마트 트렁크가 적용되어있는 모델이며,
컨비니언스 패키지 옵션 선택 시,
적용됩니다.
트렁크의 기본 용량은 330리터이나
6대4 시트 폴딩이 가능하여
짐은 조금이나마 더 실을 수 있겠습니다.
총평입니다🔫
이번 G70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기존 모델의 부분 변경 모델이며
큰 변화는 되도록 줄이되
최신 기술은 넣으려 노력한 차입니다.
파워트레인의 변화는 거의 보이지 않으나
3.3 모델 기준
보닛을 열어보니
냉각수가 변경된 듯 보였고,
엔진룸에 미세한 변화가 보였습니다.
이번에 G70에는
2.5리터 터보 엔진이 적용되지 않아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테스트를 좀 더 거친 후에
풀체인지 때 적용하려고 하나봅니다.
2.0이 여전히 주력트림이 될 듯 합니다.
옵션이 너무 많아서 고민이 될 듯한데
여유가 되시고 풀옵션을 좋아하시면
다 넣으시면 되고,
만약 가성비 옵션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2.0터보 기준 후륜 선택 후,
컴포트 패키지1 + 컨비니언스 패키지에
천연가죽 패키지나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에
18인치 혹은 19인치 휠로하여
4500만원 이내로 끊을 듯 합니다.
아니라면
3.3 터보 모델 후륜
스포츠패키지 + 다이나믹 패키지1 +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 + 컨비니언스 패키지 +
컴포트 패키지1 정도를 추가하여
5000만원 내외로 할 듯 합니다.
6천 넘으면 다른 차량의 선택지가 많아집니다.
역시나 모든 것은
판매량이 말해줄거라 생각됩니다.
5500만원을 넘기기 시작하면
독일 3사 모델들과
5시리즈 엔트리도 보이고
G80도 보이기 시작할 가격입니다.
제네시스의 막내로 국내외에서
선전하기를 바래봅니다.
이상으로 부릉남의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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