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릉남입니다😎
태풍이 오고있는데
날씨는 엄청 덥네요
대체 오락가락하는 날씨는
언제쯤이면 진정이 될까요?
이번에는
그렇게 핫하다는 브랜드
볼보
그 중에서도
마마무 화사의 애마로도 유명한
볼보 XC40입니다.
볼보 XC40은 출시한 지는
조금 되었지만
여전히 대기물량이
반년이상인 모델입니다.
볼보 XC40은
BMW X1, 벤츠 GLA, 아우디Q3 등의
경쟁자입니다.
경쟁상대가 쟁쟁하여
구입 전 모든 모델을 시승하여
비교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금부터 볼보XC40
리뷰를 시작해볼까요?
본격적으로 달려보겠습니다.
부릉부릉~~🚗
볼보XC40은 준중형 SUV로
가솔린 모델로만 출시하였으며,
21년형을 계약하시면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탑재된
모델로 구매하시게 됩니다
현재, 볼보 XC40은
1. 모멘텀 트림
2. R-Design 트림
3. 인스크립션 트림
총 3가지 트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인 동력계통의 성능은 동일하며
옵션에서 꽤 많은 차이를 보입니다.
상당히 많습니다.
밑에서 천천히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제가 시승한 모델은
최상위 트림인 인스크립션 트림이며
볼보 XC40 모델의 가격은
1. 모멘텀: 4670만원
2. R-Design: 4930만원
3. 인스크립션: 5130만원
(개별소비세 인하 미적용)
기존 볼보 XC40보다 50만원 씩 상승하였습니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넣어서 그런가봐요~)
먼저, 볼보 XC40의 제원입니다.😁
전장(총 길이, mm): 4,425
전폭(차 폭, mm): 1,875
전고(높이, mm): 1,640
휠베이스(프론트/리어 휠 중심기준 차량길이, mm): 2,702
공차중량(kg): 1,795
배기량(cc): 1,969
최고출력(ps/rpm): 190/5,400
최대토크(kg.m/rpm): 30.6/(1,500~4,200)
연료탱크 용량(리터, L): 54
공인연비(km/L):
도심(정보 없음) / 복합연비 12.3 / 고속(정보 없음)
구동방식: 풀타임 4륜 구동
변속기: 8단 자동변속기
제로백(0➡️100km/h 도달시간): 약 8초
휠 사이즈: 18인치(모멘텀),
19인치(R-Design 및 인스크립션)
타이어 사이즈: 235/55R18, 235/50R19
인스크립션 모델의 경우, 피렐리 Pzero 타이어
기본 장착되었습니다.
21년형의 경우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점 참고 바랍니다.
다음으로 외관입니다.🤩
볼보 XC40👆
준중형 SUV로
실제로 보면 그렇게 크지는 않지만
다부지고 스타일리쉬하게
생겼습니다.
전장은 같은 급의 차종보다 살짝 짧고
전폭의 경우는 살짝 넓습니다.
이유가 뭘까요?
주행 안정성을 위해 폭을 늘리고
길이를 줄인걸까요?
고민을 좀 해봐야겠습니다.
19인치 휠👆
볼보 XC40 모델은
18인치와 19인치 휠이 적용되어
적절한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타이어는 피렐리 피제로로
성당히 스포티한 타이어를 장착해 주었습니다.
인스크립션의 19인치 휠은
5-더블스포크 블랙 다이아몬드 컷이라
불립니다.
볼보 XC40 헤드라이트👆
볼보 XC40 우측면부👆
볼보 XC40의 헤드라이트는
토르의 망치라 불리는
"T"자 DRL이 밝게 빛나고 있습니다.
출시부터 이로인해
인기가 많았죠?😁
인스크립션 트림은
모멘텀 트림과는 다르게
코너링 라이트와 하이빔 어시스트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또한, 헤드라이트 워셔액 분사 기능도
추가 되었습니다.
(사실 잘 안씁니다 ㅎㅎ)
볼보 XC40 측면👆
사진으로 보면 생각보다
짧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동급 SUV들 보다 살짝 짧아서
더 스포티해 보입니다.
측면 디자인 굉장히 이쁘죠?
C필러 👆
볼보는 특이하게
트림명이 C필러에 써있습니다.
나 인스크립션 트림이야
제일 상급 옵션이라고! 라고 말하네요😅
볼보 XC40 후면 👆
테일램프가 트렁크와 분리되어 있습니다.
테일램프가 상당히 작죠?
트렁크 중앙에
" V O L V O "
라고 쓰여있습니다.
뒤태도 상당히 이쁩니다😘
볼보 XC40의 색상은
모멘텀 트림의 경우 3가지로
1. 614 Ice White(화이트)
2. 717 Onyx Black(블랙)
3. 728 Thunder Grey(그레이)
이고
R-Design 트림의 경우 4가지로
1. 717 Onyx Black(블랙)
2. 728 Thunder Grey(그레이)
3. 729 Glacier Silver(실버)
4. 707 Crystal White(화이트)
이며
인스크립션 트림의 경우 5가지로
1. 717 Onyx Black(블랙)
2. Denim Blue(블루)
3. 728 Thunder Grey(그레이)
4. 729 Glacier Silver(실버)
5. 707 Crystal White(화이트)
입니다.
제가 시승한 차량의 색상은
Crystal White 색상입니다.
모든 색상은 직접확인이 필수입니다.
다음으로 차량 내부입니다.😲
운전석 도어트림👆
볼보 XC40 인스크립션 트림은
하만카돈 오디오를 기본적용하였습니다.
그리고
메모리시트도 빼먹지 않았구요
그리고 드리프트우드 데코 인레이라는
소재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습니다.
저는 도어 손잡이가 상당히 인상적으로
느껴졌습니다.
운전석에서 촬영한 1열 조수석 방향👆
상당히 깔끔하면서도
고급진 느낌이 다가옵니다.
시트도 카라멜 색상으로
젊은 감각이 엿보입니다.
중앙의 터치스크린도 상당히
엣지있어보입니다.
1열에서 본 2열👆
준중형이지만 생각보다 가까워 보입니다.
색상이 너무 이쁘네요🤩
인스크립션 트림의 경우
가죽으로 된 시트로 되어 있으며,
위의 사진과 같이
내부 색상은 단일입니다.
R-Design트림의 경우
나파가죽으로 된 시트와
블랙과 레드의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점 참고 바랍니다.
인스크립션 트림의
시트는 메모리 기능과
1열 전동 + 1열 열선으로 되어 있습니다.
2열 또한 열선 시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차량 스티어링 휠👆
스티어링 휠은 원형으로 3스포크 타입입니다.
중앙에 사각으로 생긴 에어백이 있고
좌측에는 주행보조 관련 버튼
우측에는 인포테인먼트 관련 버튼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쉽게 패들쉬프트는 없습니다.
스티어링 휠 그립👆
스티어링 휠 그립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여성분들은 살짝 버거울 수도 있지만
괜찮은 그립이였습니다.
계기판 밝기 및 트렁크 버튼👆
버튼 좌측에 카드 수납용일까요?
뭔가 애매했습니다🤔
안전의 대명사 볼보라는 소문만큼
주행보조 옵션은 많았습니다.
360도 서라운드 뷰
파크 어시스트 파일럿(스티어링 조작 보조)
파크 어시스트
반자율주행 옵션 등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볼보 12.3인치 LCD 계기판👆
볼보 XC40 또한 LCD계기판을 적용하여
선명한 화질을 자랑합니다.
심플해서 보기 어렵지 않았습니다.
좌측이 속도 우측이 RPM게이지입니다.
프레임리스 룸미러👆
프레임이 거의 안보입니다.
요즘에는 프레임리스 룸미러 아니면
유행에 뒤떨어져 보일 듯 합니다ㅠ
시야도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조명 및 선루프 스위치👆
조명과 선루프 스위치 굉장히 심플합니다.
직관적입니다.
파노라마 선루프👆
요즘 고급 수입차들은
대부분 비슷한 선루프를 가지고 있습니다.
큰 차이는 없어요
9인치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로 거의 대부분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버튼 배열부터 바꾸는 것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말은 디스플레이가 고장나면
귀찮아질 수 있다는 말이겠죠?
요즘 재난문자가 많이 오는데
볼보는 오류가 좀 있어보이네요
개선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센터페시아👆
굉장히 단순합니다.
대부분이 버튼이 사라져서 그렇습니다.
비상등은 다행이 물리버튼으로 남아있네요
열선버튼과
곡 재생 및 넘김버튼
그리고
드라이브 모드 버튼이 있습니다.
그 밑으로는 2개의 USB포트
12V 소켓이 있네요
아래에는 꽤 넓은 수납공간과
무선충전 패드가 있습니다.
센터 터널👆
굉장히 심플하면서도
이쁩니다.
크리스탈 기어노브와 파킹버튼
전자식 파킹버튼과 오토홀드 버튼
우측으로 2개의 컵홀더가
아주 정갈하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센터 콘솔👆
깊진 않지만 꽤 넓습니다.
깊은 것보다 넓은 것이 훨씬
좋아 보입니다.
2열👆
공조 장치가 꽤 특이하게 생겼습니다.
특이해서인지 움직이는 각도가
다른 차량들보다 좁은 것 같았습니다.
아래에는 12V 소켓과
열선 버튼이 특이하게 위치해 있네요
2열 시트👆
성인 남성(174~175cm, 오차 감안)이 앉았을 경우
운전석을 제 시트포지션으로 맞추고
2열에 앉아보았습니다.
경쟁자들 대비 살짝? 넓었습니다.
거주성에 꽤 신경쓴 모습이네요
2열 트림 및 시트👆
2열은 굉장히 심플합니다.
심플하고 이쁘기도하고 그러네요
트렁크👆
트렁크 기본용량은 460리터이고
2열 폴딩 시
최대 1336리터까지 활용이 가능합니다.
2열 폴딩시👆
차박도 가능할 정도로 각도가 괜찮습니다.
트렁크 수납공간👆
트렁크 보조 수납공간에는
구급키트가 있고
앞쪽에는 추가 12V 소켓이 있습니다.
조명은 LED입니다.
트렁크 매트 오픈👆
매트를 오픈하면 좀 더 많은 짐을
적재할 수 있도록 높이가 내려갑니다.
이거 꽤 유용해 보입니다.
스페어 타이어 킷👆
볼보 XC40은 스페어 휠타이어를 제공합니다.
근데 중국산이네요 ㅠㅠ
뭐 원가절감 이해합니다.
주행 부문입니다🚗🚗
볼보 XC40은 2리터 가솔린 엔진으로
2021년형부터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추가됩니다.
이번에 시승한 모델은 2020년형으로
순수 내연기관의 주행질감을 느껴보았습니다.
2021년 형을 구매하시는 분과는
주행의 느낌이 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로만 보시기 바랍니다.
처음 시승은 반자율주행옵션으로 시작했습니다.
비가 오는데도
생각보다
차선 유지와 차량 간격유지능력이
괜찮았습니다.
이부분은 딱히 더 언급할만한 부분은 없었습니다.
360도 서라운드 뷰👆
서라운드 뷰가 생각보다 왜곡이 적어서
놀랐습니다.
이제는 다들 잘만드는 것 같습니다.
사이드 어시스트👆
볼보 차량의 장점으로
사이드 어시스트가
운전자의 시야 방해를 최소화한다는 점입니다.
가장자리에 곡선으로 이루어져있고,
거울의 가장자리에 위치하여
시야 방해를 하지 않으려 노력한 모습입니다.
소음부분에서는 준중형 SUV라 그런지
방음이 엄청 잘 된 느낌은 없었습니다.
다만
노래를 틀으면
하만카돈의 13개의 스피커 음질이
소음이 들리지 않도록 방해?를 합니다😅
차량의 출력은
2리터 엔진에 190마력정도로
공도에서는 부담없고 적당한 출력을
가지고 있어
답답함까지는 없었습니다.
그래도
살짝 아쉬운 감은 있었습니다.
이제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도와주겠죠?
총평입니다🔫
볼보 XC40은
2리터 가솔린 엔진을 가진
준중형 SUV로
상당히 스타일리쉬하면서도
심플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성분들이 굉장히 선호하는 디자인이구요
실제로도
여성 계약 비중이 꽤 높다고 들었습니다.
시승 결과
다른 경쟁자들에 비해
여성분들에게 어필할만한
유리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디자인
옵션
볼보라는 이름이 주는 안정감
등
정말로
여성분들이 좋아하실만 하네요😊
앞으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나
전기차 모델이 나온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볼보가
점점 더 유리한 고지로 올라갈 듯 합니다.
거기다가 트림 선택권도
넓은 편이어서
물량만 받쳐준다면
판매량은 보장되리라 판단됩니다.
볼보가 요새 열일하네요
앞으로도 좋은차량의 출시가 기대됩니다.
이상으로 부릉남의
볼보 XC40 인스크립션 트림
시승기 였습니다.
건강 조심하시고
운전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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