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릉남입니다😎
비가 며칠 안 오는 듯 하더니
이제는 엄청 덥네요 ㅎㅎㅎㅎ
오늘은 지난 번 푸조 e-208에
이어서
풀체인지 된 푸조의 소형 SUV
2008을 리뷰하기 위해
차량을 둘러 보았습니다.
푸조 디젤 SUV인 2008과
전기차 SUV인 e-2008은
소형 SUV로,
비교하자면
샐토스보다 전장(셀토스: 4375mm)은
약 75mm짧고
휠베이스(셀토스: 2630mm) 또한
25mm짧습니다.
전고(셀토스: 1600~1605mm)는
50~55mm 낮습니다.
이 점 참고하셔서
구매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차량 구매 전,
실제 차량을 보시고 시승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푸조 2008
본격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릉부릉~~
푸조 2008은 e-208과
다르게
디젤 모델 + 전기차 모델
2종류가 나왔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푸조 2008은
디젤 모델이며
Allure(알뤼르)와 GT Line
총 2가지 트림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전기차 모델도 트림명은 동일합니다.
기본적으로
두 가지의 트림 간 동력계통의
차이는 없으며
1. 시트 재질
(150대 한정, 기존 GT Line과 다른 알칸타라 시트 적용)
2. 루프, 필러 및 사이드미러
블랙 색상 적용
3. 코너링 라이트
(회전시 라이트를 회전방향으로 비춰줌)
4. 차선 중앙유지 시스템
5. 액티브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시스템
(차선 변경 지원)
6. 스티어링 휠 GT 엠블럼
7. 프레임리스 룸미러
8. 전방 파킹센서
입니다.
차량가격의 차이가
300만원입니다.
흠.. 이 정도의 가격이면
고민이 꽤 될듯합니다.
이번에 제가 둘러본 모델은
Allure(알뤼르)모델이며
푸조 2008 모델의 가격은
Allure(알뤼르) 3290만원
GT Line 3590만원
입니다.
먼저, 푸조 2008의 제원입니다.😁
전장(총 길이, mm): 4,300
전폭(차 폭, mm): 1,770
전고(높이, mm): 1,550
휠베이스(프론트/리어 휠 중심기준 차량길이, mm): 2,605
공차중량(kg): 1,345
배기량(cc): 1,499
최고출력(ps/rpm): 130/3,750
최대토크(kg.m/rpm): 30.61/1,750
연료탱크 용량(리터, L): 41
공인연비(km/L): 도심 15.7 / 복합연비 17.1 / 고속 19.0
구동방식: 전륜구동
변속기: 8단 자동변속기
제로백(0➡️100km/h 도달시간): 약 10.1초(의미없음)
휠 사이즈: 17인치(전 트림 동일)
타이어 사이즈: 215/60R17
미쉐린 PRIMACY4 타이어 기본 장착하였습니다.
다음으로 외관입니다😲
소형 SUV로
크기는 상당히 작지만
전고가 낮아 굉장히 스포티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전장이나 전폭 및 휠베이스는
기아 셀토스보다 소폭 작고
전고는 살짝 낮습니다.
소형이라고 하기에는 살짝 크고
준중형이라고 하기에는 살짝 작은
애매한 사이즈네요😅
푸조 2008 엔진룸👆
풀체인지 된 푸조 2008의 엔진룸입니다.
1,499cc의 디젤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 및 기타
부품들이
엔진룸을 꽉 채우고 있습니다.
17인치 휠👆
푸조 2008모델은 17인치 휠이
전 트림에 공통으로 적용되어
날렵한 인상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타이어도 미쉐린 프라이머시4로
스포티한 타이어를
장착해 주었습니다.
이 휠의 이름은
SALAMANCA' DIAMOND CUT휠 이라고 합니다.
푸조 2008 헤드라이트👆
푸조 2008의 헤드라이트는
푸조 브랜드의 모티브인 사자,
그 중에서도
사자의 이빨을 형상화 하여
굉장히 공격적인 인상을 준 모습입니다.
푸조 e-208모델과 같이
이질감 없이
잘 녹아있는 디자인입니다.
Allure(알뤼르) 트림은
할로겐과 LED로 이루어져
GT Line의 헤드라이트와
조금 다른 형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GT Line의 헤드라이트가
궁금하신 분께서는
저의 글 푸조 e-208 리뷰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푸조 2008 측면👆
소형 SUV지만
굉장히 날렵하며
쿠페스럽게 디자인하여
여성들에게
어필할만한 디자인을 갖췄습니다.
푸조 2008 측면부 👆
GT Line 트림과 다른점은
펜더 위의
블랙 가니쉬에 GT Line로고가 없는것과
사이드미러 커버가
블랙이 아닌 것이
Allure(알뤼르) 트림과 GT Line트림의
차이점입니다.
푸조 2008 주유구👆
푸조 2008은
디젤 모델이며
요소수를 함께 주입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배출가스 및 환경문제로
요소수를 사용합니다.
아마, 다음 세대에는 디젤과 가솔린은
역사속으로 사라질 것 같습니다.
테일램프👆
2008의 테일램프 역시
푸조 e-208과 비슷하게
상당히 진보되었으며
날렵한 디자인의 테일램프 디자인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풀체인지되는
푸조의 차량들은
비슷한 디자인의 테일램프를
장착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상당히 이쁘네요!
차량 색상은 총 8가지이며
2008 디젤 모델은 전 색상 선택가능합니다.
1. Bianca White(P0WP, 화이트)
2. Orange Fusion(M02S, 오렌지)
3. Onyx Black(P0XY, 블랙)
4. Elixir Red(M5VH, 레드)
5. Cumulus Grey(M0F4, 그레이)
6. Vertigo Blue(M6SM, 블루)
7. Nimbus Grey(M0VL, 진한 그레이)
8. Pearlescent White(M6N9, 화이트)
입니다.
모든 색상은
직접 눈으로 보고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차량 내부입니다😲
푸조 2008 1열👆
1열 내부를 보시면
푸조 e-208과 마찬가지로
굉장히 심플해 보이면서
운전자에게
스포티한 느낌을 잘 전달해줍니다.
또한
정말 물리적으로 필요한 버튼
이외에는
디스플레이로 조작하도록
버튼들을 다수 통합하였습니다.
푸조 2008역시
이로 인하여
여러 곳의 수납공간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운전석 도어 트림👆
푸조 2008 역시
소형 SUV임에도
카본룩과 엠비언트 라이트를 채택하여
한 급 위의 차량을
보는 듯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이 차량
또한
엠비언트 라이트를 총 8가지 색상으로
변경가능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상당히 조화롭게 디자인 한 모습입니다.
운전석에서 본 1열 조수석 방향👆
디자인을 보시면
조수석에 앉은 사람이
차량 전면에 둘러쌓인 느낌을 주게되어
안락함을 주는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저만 그런가요??🤔)
이 역시도 심플하며
세련되어 보입니다.
글러브 박스👆
수납함이 넓지는 않지만
선글라스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이
따로 존재합니다.
선글라스 수납함 맞겠죠? ㅎㅎ
1열에서 본 2열👆
소형 SUV답게 거리가 가까워 보입니다.
1. Tri-material 'Traxx' leather effect
and
'isabella' cloth seat(헥헥...)
(알뤼르 옵션 전용)
2. Tri-material 'Capy' leather effect
and
'isabella' cloth seat
(GT Line 전용)
3. Tri-material mistral Alcantara
and
cloth seat
(GT Line 전용, 옵션)
4. Tri-material gery Alcantara
and
cloth seat trim
(GT Line 전용, 옵션(EV전용))
입니다.
시승차는 알뤼르 트림이므로
첫 번째 재질이었습니다.
가죽과 직물로
적절하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등이 닿는 부분은 직물입니다.
착좌감이 괜찮았습니다.
아쉽게도
시트는 모두 수동입니다.
열선 또한
1열에만 적용되어
이 부분은 좀 아쉽습니다.
차량 스티어링 휠👆
스티어링은 위아래로
평평하게 컷팅되어
스포티하게 보입니다.
좌측 버튼은
음성 관련 버튼
및
볼륨 버튼
우측 버튼은
통화 버튼
및
계기판 관련 버튼입니다.
스티어링 휠 뒷부분에는
패들쉬프트가
적절하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스티어링 휠 그립👆
스티어링 휠 그립이
상당히 묵직하구요
두꺼운 감이 꽤 있습니다.
여성분들은 꽉 쥐기 어렵습니다.
헤드라이트 버튼 및 차선이탈방지 버튼👆
헤드라이트 변경버튼과
주행 보조로 쓰이는
버튼 입니다.
푸조 2008의 주행보조 옵션입니다.
하지만
제가 본 Allure(알뤼르)트림은
1. 제한 속도 인식 및 권장 속도 표시
(우리나라에서 유용할 지 모르겠습니다.)
제한속도 표지판 인식 후 알림기능인데
잘 할라나요?
2.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전방에 사람이나 물체가 나타날 경우,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전개해줍니다.
3. 운전자 주의 경고
운전을 이상하게 할 경우
(음주로 비틀비틀 또는 졸음 운전)시 경고합니다.
음주운전 졸음운전은 절대 안됩니다.
4. 차선 이탈 방지 보조
요렇게 4가지만 적용되어 있습니다.
푸조 3D i-콕핏👆
전기차 모델과는
배치가 조금 다르지만
상당히 심플합니다.
시승을 해보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네요
룸미러👆
Allure(알뤼르) 트림은
베젤리스 룸미러가 아닙니다.
그렇다고 시야는 좁지는 않습니다.
조명 스위치👆
푸조 2008 은 선루프가 없습니다.
조명 스위치 외에
특이한 것은
e-208과 다르게
SOS버튼이 보이지 않네요?
7인치 터치스크린👆
터치스크린은
대부분의 기능을
터치로 기능하게 해줍니다.
무선애플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및
미러링크가 가능합니다.
센터페시아👆
푸조 e-208과 다른부분이 없네요
공조장치, 토글 스위치, 터치 버튼
전부 심플합니다.
토글 스위치는
공조 관련, 비상등, 잠금 및 유리창 열선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고
터치 버튼은
7인치 디스플레이 제어 버튼으로
음악, 풍량, 주행관련, 전화, 차량세팅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양옆으로는
1열 시트 열선 버튼
아래에는
2개의 USB포트
및
무선충전패드가 위치해 있어
수납공간도 넉넉합니다.
센터👆
12V 소켓이 제일 위에 보이네요
노브와
노브 중앙에 파킹 버튼과 메뉴얼 버튼
드라이브 모드 셀렉트 버튼
그리고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심플합니다.
센터콘솔👆
생각보다 깊습니다.
운전중에는 물건 꺼내기 쉽지 않겠습니다.
2열👆
USB 포트 2개가 끝입니다.
전부...
2열 시트👆
성인 남성(174~175cm, 오차 감안)이 앉았을 경우
운전석을 제 시트포지션으로 맞춘 채
2열에 앉았습니다.
소형 SUV치고는
준수한 공간이었습니다.
역시 전륜답네요
앞으로는 대략적인 길이를
측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렁크👆
트렁크 기본 용량은 434리터이고
2열 폴딩 시
최대 1467리터까지 활용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전고가 낮아 길이가 있는 물건은
적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트렁크 등 및 12V 소켓👆
트렁크 조명은 전구입니다.
아쉽지만..
보조 수납공간이 있는 곳에
12V 소켓이 하나 더 있습니다.
총평입니다🔫
푸조 2008은
소형 SUV이지만
괜찮은 실내 크기와
날렵한 쿠페형 디자인으로
스포티 한 감성을 불러일으킵니다.
게다가
적은 배기량으로 인한 낮은 세금
+
엄청난 연비에 디젤로
적게 드는 유류비가
엄청난 장점인 SUV입니다.
다만, 출력면에서는
조금 부족한 면이 보이는 부분이
흠이라면 흠입니다.
그리고
언제가 될지모르는
디젤차 운행 금지 ㅠㅠ
( 아직은 좀 남았겠죠?)
분명 메리트가 많은 차는 맞지만
쟁쟁한 경쟁상대가
(코나, 셀토스, 티볼리, 캡처, XM3, 트레일블레이져 등)
2008보다 낮은 가격이면서
풍부한 옵션과
비슷한 성능을 가진차가 너무 많습니다.😭
그래도
나는 프랑스 갬성이 좋아!!
외제차 느낌 느껴보고 싶어!!
이러면 말리지는 않겠습니다.
어디까지나
차량은 개인의 선택으로 구매하는 것이니까요
현명한 결정 내리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는 꾸준한 SUV 리뷰로 찾아뵙겠습니다.
물론!! SUV만 한다는 건 아니구요😁
이상으로 부릉남의
푸조 2008 SUV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 리뷰는 볼보 XC40입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