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릉남입니다😎
이번에는 BMW X1 20i를 살펴보러
전시장에 다녀왔습니다.
아쉽게도 전염병으로 인해 입항물량이 늦어져
충분한 재고 확보 불가로
시승은 하지 못하였고,
고객 인도 예정 차량을 미리 양해를 구하고
둘러보게 되었습니다.
신규물량은 빠르면 7월
늦으면 8월에 입항한다고 합니다.
요즘 수입차 시장에 점차
가솔린 SUV의 저변이
확대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 중, 제일 잘나가는 BMW
SUV 판매량만 놓고보면
항상 TOP 1,2위를 다투는 브랜드입니다.
그만큼 SUV 하나는 잘만든다는 소리겠죠?
BMW X1은 수 많은 BMW의 SUV 중
가장 막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아쉽게도
BMW X1 20i xDrive Advantage
모델만 볼 수 있었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전시장에서
볼 수 없고,
현재 계약해도 8월에나
받을 수 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럼 각설하고
BMW X1을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릉부릉~~
BMW X1 현재 모델(코드명: F48)은 LCI모델로
작년에 페이스리프트 된 모델입니다.
이번 BMW X1은
20i xDrive Advantage
20i xDrive M Sport Package
18d xDrive Advantage
18d xDrive M Sport Package
총 4가지입니다.
(25i 모델은 현재 판매가 되지 않고있습니다.)
가격입니다.
20i xDrive Advantage: 4820만원
20i xDrive M Sport Package: 5180만원
18d xDrive Advantage: 4750만원
18d xDrive M Sport Package: 5130만원
입니다.
(개소세 인하 반영)
7월에는 개소세인하 변경으로 바뀔 예정입니다.
참고로만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BMW X1 20i xDrive Advantage의
제원입니다.🤔
전장(총 길이, mm): 4,445
전폭(차 폭, mm): 1,820
전고(높이, mm): 1,600
휠베이스(프론트/리어 휠 중심기준 차량길이, mm): 2,670
공차중량(kg): 1,670(20i 기준)
배기량(cc): 1,998
최고출력(ps/rpm): 192/5,000
최대토크(kg.m/rpm): 28.55/1,350~4,600
연료탱크 용량(리터, L): 61(가솔린)
공인연비(km/L): 도심 8.6 / 복합연비 9.8 / 고속 11.9
구동방식: 전륜기반 풀타임 사륜(xDrive)
변속기: 스포츠 스텝트로닉 자동 8단
제로백(0➡️100km/h 도달시간): 7.4초
휠 사이즈: 18인치(기본)
타이어 사이즈: 225/50R18(기본)
한국타이어 벤투스 S1 evo2 런플랫(시승차량)
추가 출고 타이어 정보 없음
다음으로 외관 설명드리겠습니다😲
X1이지만 외관은 좀 더 커보이도록
다듬어진 디자인
살짝 뒤가 낮아보여서
SUV임에도 잘 달릴것만 같습니다.
실제로도 잘 달리겠죠?😁
18인치 X1 휠 디자인👆
BMW X1 20i Xdrive Advantage모델은
18인치 더블스포크
578 Jet Black 디자인 휠이 기본적용 되었습니다.
상당한 흑간지를 보여줍니다.
M스포츠 패키지 옵션 차량은
18인치 실버색상의 휠이 적용되었습니다.
(둘이 바뀌어야 하는거 아닌가..?)
20i M Sport Package와 20i Advantage
모델의 차이점은
M Sport Package: 센사텍 스포츠 시트,
6가지 색상 엠비언트 라이트,
M스포츠 서스펜션(이게 참 큽니다.),
M에어로 다이나믹 패키지(외장옵션),
하이글로스 쉐도우 루프레일(의미없음),
18인치 더블스포크 570M Bi-Color 휠,
M 스티어링 휠(열선 포함),
내장 트림 일부,
컴포트 액세스(트렁크 킥모션)
입니다.
360만원 차이인데 옵션차이는 상당히 크네요;
BMW X1 전면부👆
BMW X1 헤드라이트 및 안개등👆
LED헤드라이트 및 LED안개등 기본적용입니다.
요즘에는 LED 안넣으면 안팔립니다.
현대/기아도 각성하시길
4천~5천만원짜리 차에 전구가 무슨 말입니까?
X1의 헤드라이트는 상위 모델들의
어댑티브 LED 등의 옵션은 아니지만
기본적인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는 녀석입니다.
질리지 않는 디자인입니다.
그리고 BMW의 심볼 키드니 그릴
적절한 크기와 배치가 조화를 이루고 있네요
앞에서 보면 X1인지 모를정도로 큽니다.
(실제 투싼과 비교해도 큰 차이가 없습니다.)
BMW X1 측면1👆
BMW X1 측면2👆
측면을 보시게 되면
생각보다 작지 않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볼륨감있는 차체에
블랙 휠의 조합
그리고 튀어나온 후면부까지
공간을 허투루 쓰지 않겠다는
디자이너의 의지?가 엿보입니다.
(저만의 생각입니다😅)
BMW X1 후면👆
후면은 듀얼머플러가 잘 달리는 듯한
느낌을 심어줍니다.
(실제 배기입니다.)
뒤를 보면 더 커보입니다.
X1 엠블럼 떼고 X3 붙여도 일반인들은
잘 모를 수 있습니다.
BMW X1의 외장 색상은 총 10가지이며
1. Alpine White(화이트)
2. Black Sapphire metallic(블랙)
3. Glacier Silver metallic(실버)
4. Mineral Grey(그레이)
5. Sparkling Brown metallic(브라운)
6. Sparkling Storm brilliant effect(밝은 브라운 톤)
7. Mediterranean Blue met(네이비)
8. Sunset Orange(오렌지)
9. Jucaro Beige(밝은 그레이)
10. Misano Blue metallic(블루)
입니다.
색상은 직접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전시차량은
Sparkling Brown metallic 색상입니다.
광장히 오묘하면서도 특이한 색상입니다.
다음으로 차량 내부입니다🤪
운전석 도어트림👆
손잡이가 다른 차량들에 비해
굉장히 깁니다.
운전자를 배려한 것이 돋보입니다.
다른 특이점은 없습니다.
굉장히 무난합니다.
조수석 도어트림👆
다만, 운전석을 제외하고
전 좌석 도어 잠금 스위치가
눌렀다가 뺐다가 하는 구식 수동 스위치입니다.
놀랐습니다.(벤츠 씨클도 이러던데)
막대기가 하나 툭튀어나와있습니다.
이제는 바뀔 때가 되지 않았을까요?
내장은 블랙 단일이며,
시트는 센사텍 컴포트 시트입니다.
앞좌석 전동 + 열선 + 요추지지대
(운전석 메모리 기능 포함)입니다.
내부는 엔트리 모델 답게 심플합니다.
차량 스티어링 휠🐎
스티어링 휠은 형태는 BMW 기본적인 형태입니다.
좌측이 크루즈 및 주행관련 버튼
우측이 통화 및 인포테인먼트 버튼입니다.
몇 개는 비어있네요 ㅠㅠ
허전합니다..
그래도 패들쉬프트는 큼지막하게
잘보이는 친구로 장착이 되었습니다.
역시 스포츠성을 중시하는 BMW네요!
스티어링 휠 그립👆
스티어링 휠이 상당히 얇아서 손가락이 다 닿습니다.
여성분들에게 아주 좋은 사이즈입니다.
남성분들에게는 조금.. 작아요
이쯤되니 M스포츠 스티어링 휠이 궁금하네요🤔
운전석 좌측의 라이트 및 안개등 버튼👆
역시 심플함 그 자체입니다.
좌측 2개 버튼이 프론트/리어 안개등 버튼,
가운데 라이트 모드 버튼(다이얼 식),
우측 계기판 밝기 스위치입니다.
상단의 공조기 개폐 스위치 배치가 사선으로 되어
특이하네요~
룸미러👆
눈부심 방지 룸미러입니다.
시야가 답답하지는 않지만
베젤이 엄청 두꺼워 보입니다.(실제로도요..)
다음 세대에는 바뀌겠죠?
선루프 조작 스위치 및 SOS 버튼👆
버튼들도 단순합니다.
조명 스위치,
선루프 개폐 및 틸팅 스위치
그리고
SOS 버튼이 있습니다.
이 급에도 SOS 버튼이 있다는게 놀라울 따름입니다.
선루프👆
역시 파노라마 선루프이며
개방은 전면부만 가능합니다.
다른 SUV들과 비슷하여 열어보지 않았습니다.
센터페시아👆
센터페시아도 심플합니다.
제일 상단의 8.8인치 터치 디스플레이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아직 제스쳐 인식같은 기술은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중앙에는 송풍구와 비상등 버튼
(물리 버튼 위치 좋습니다.)
그 아래로
미디어 관련 버튼들(곧 사라지겠네요^^)
그리고
최하단에 공조 버튼
및
시트 열선 버튼이 있습니다.
한 세대 이전의 BMW 센터페시아 입니다.
풀체인지 때는 엄청 바뀔 듯 합니다.
센터👆
센터도 역시 심플합니다.
컴홀더 2개와 정면에는
수납함과 시거잭이 있습니다.
센터2👆
역시나 심플합니다.
좌측 상단 위부터
차체자세제어 버튼,
주행모드 버튼,
주차 센서 버튼,
경사로 밀림 방지 버튼,
아래에는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버튼
기어노브는 이전의 BMW 기어노브로
모든 모델들이 공용으로 사용하였습니다.
파킹버튼은 노브에 달려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기어노브 아래에는
미디어 관련 버튼들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2열 공조장치👆
공조장치 개폐 버튼이 있고,
아래에는 특이하게 USB c타입 단자가 2개 있습니다.
초 심플의 극치입니다.
2열 시트👆
성인 남성(174~175cm)이 앉았을 경우입니다.
생각보다 넓었습니다.
아우디 Q3보다 살짝 넓은 듯 합니다.
앞에서 본 2열 시트👆
굉장히 심플하시죠?
성인 3명이 타기에도 무리는 없어 보입니다.
2열 컵홀더👆
이 급에서는 제일 잘 만듭니다.
제일 쓰기 편하게 되어있습니다만
조작은 수동입니다.
반반씩 눌러야 나오고 눌러야 들어갑니다.
2열 폴딩 손잡이👆
이번에는 앉아서 폴딩이 되나 확인해보았습니다.
약 3단계로 폴딩이 되는 것을 확인했고
딱딱하게 폴딩이 되어
충격이 느껴졌습니다😅
아쉽게도 슬라이딩은 따로 되지 않았습니다.
좌측 좌석 폴딩 시👆
2열시트 폴딩은 가운데 좌석 개별로도 가능합니다.
원하는 방식대로 폴딩가능합니다.
스키스루도 가능합니다.
트렁크🔼
트렁크는 전동식이며,
스위치는 도어 하단에 있습니다.
이 모델은 킥모션이 없으며
M Sport Package에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왜 없죠?)
트렁크 용량은 기본 505리터,
2열 시트 폴딩 시,
최대 1,550리터의 공간을 제공합니다.
트렁크 하단 수납함👆
BMW 브랜드가 특이한 것이
타이어가 런플랫 기본 적용되어
추가 키트가 보이지 않는 점 입니다.
덕분에 수납공간이 넓직합니다.
총평입니다🔫
2020 BMW X1 20i Xdrive Advantage는
아우디 Q3, 벤츠 GLA, 볼보 XC40
등이 경쟁 모델입니다.
국내에서는 치열하지는 않은 시장이지만
한국이라는 좁은 시장에서
경쟁모델들이 너무 쟁쟁합니다.
벤츠를 제외하고는 전부 신형 모델이라
경쟁자들을 뛰어넘기위해서는
좀 더 갈고닦을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그래도
할인이 꽤 많아서 실구매가격이 낮은 점은
메리트로 작용합니다.
주행을 해보지는 못했지만
M Sport Package와 서스펜션 차이로
주행감각에 상당한 차이가 있을 것으로 보이며,
가솔린 모델이기 때문에
디젤 대비 당연히 정숙할 것으로 보입니다.
차량을 둘러보며 상당히 아쉬웠던 실내부분은
심플하지만 살짝 올드해보이는
내장재가 많았다는 점이고,
또한
투박해 보였다는 점이었습니다.
여성들에게 어필하기는 살짝 어려워 보였어요
(현실이 그렇습니다. 세상에는 이쁜차가 너무 많아요)
빨리 풀체인지가 나와야겠습니다.
페이스리프트(LCI)를 거치며
외관은 상당히 많이 바뀌었지만
실내는 큰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우리나라 소비자들은
실내 디자인에 대한 눈이 높아서
옵션이 적고 실내가 투박하면
잘 안팔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런 부분들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기본기는 확실할테지요
그 기본기에 옵션까지 풍부해진다면
끝판왕을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구매에 정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시승차를 찾아서 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요즘 시승차 구하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ㅠㅠ
(시국이 시국인지라)
이상으로 부릉남의
BMW X1 20i xDrive Advantage
둘러보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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