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릉남 시승] 2020 아우디Q5 45TFSI 리뷰 (가격/연비/내장/편의사양 등)

카테고리 없음

by 부릉남 2020. 5. 25. 21:42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릉남입니다😎

일요일인 어제 볼일이 생긴 겸
새로나온 아우디Q5를 확인할 겸
아우디 미아전시장에 들렀습니다.

비가 너무 많이 온 관계로
시동만 걸어보고 끝냈습니다.
구매하고싶은 SUV 후보 군이
또 하나 늘었습니다.
정말
SUV 춘추전국시대를 보는 느낌입니다.

시승아닌 시승기 출발하겠습니다.
부릉부릉~~

 

아우디 Q5도 카탈로그가 아직 나오지 않았습니다.

먼저, 이번에 나온
아우디 Q5의 제원을 보시겠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모델은
45TFSI 콰트로
45TFSI 콰트로 프리미엄
총 2가지 트림입니다.

가격은
45TFSI 모델: 5992만원
45TFSI 프리미엄 모델: 6292만원입니다.
(개소세 인하 반영)
추가 공식프로모션으로
재구매 할인, 트레이드인 할인 등이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매장을 방문해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장(총 길이, mm): 4,665
전폭(차 폭, mm): 1,900
전고(높이, mm): 1,670
휠베이스(프론트/리어 휠 중심기준 차량길이, mm): 2,821
공차중량(kg): 1,820(일반), 1,830(프리미엄)
배기량(cc): 1,984
최고출력(ps/rpm): 252/5,200 ~ 6,000
최대토크(kg.m/rpm): 37.7/1,600 ~ 4,500
연료탱크 용량(리터, L): 73(가솔린)
공인연비(km/L): 도심 9.2 / 복합연비 10.3 / 고속 12.1
구동방식: 풀타임 4륜(콰트로 시스템)
변속기: 7단 S tronic(듀얼클러치, 습식)
제로백(0➡️100km/h 도달시간): 6.3초
휠 사이즈: 18인치(기본) / 19인치(프리미엄)
타이어 사이즈: 235/60R18(기본), 235/55R19(프리미엄)
18인치는 미쉐린래티튜드 스포츠 3와
한국타이어 벤투스 S1 evo2가
19인치는 미쉐린래티튜드 스포츠 3와
컨티넨탈 컨티스포츠컨택5가 기본 적용됩니다.

일반모델과 프리미엄모델 2가지를 전부 시승하였습니다.
주행은 하지 못하고
시동만 걸어보고 끝냈습니다.
아쉽네요 이놈의 비때문에 ㅠㅠ

먼저 내외관을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아우디 Q5는 LED 맛집에 걸맞는
LED 조명들로 도배가 되어있는
아주 세련된 SUV입니다.
괜히 여성분들이 좋아하는 브랜드가 아니겠지요?

디젤게이트로 인해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점점 판매에 박차를 가하는 아우디입니다.
라인업이 엄청 빠르게 늘어나는 중입니다.
기대가 됩니다.

 

아우디 Q5 전면부👆

풀 LED 헤드라이트와
아우디 특유의 육각그릴
날카로워 보이면서도 날렵해 보입니다.

일반 모델 가격👆
일반 모델 제원 및 옵션입니다.

아우디 Q5 후면🔼

테일램프도 풀 LED로 앞 모습과
마찬가지로
매우 세련된 모습입니다.
출시한지 쫌 되었음에도 여전히 이쁘네요

 

 오늘 시승한 차량은 둘 다 글래셔 화이트 색상입니다.
내장은 블랙과 브라운 2가지 입니다.

 아우디 Q5의 외장컬러는 총 6종류로
1. Mythos Black metallic effect
2. Manhattan Grey metallic effect
3. Glacier White metallic effect
4. Floret Silver metallic effect
5. Monsoon Gray metallic effect
6. Moonlight Blue metallic effect
입니다.

입고 물량이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레어한 색상은 소량입고 될 듯 합니다.

 

차량 내부🔼

실내로 들어와보면
아우디 A5와 굉장히 비슷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단순하면서도 잘 정돈된
세련미 넘치는 실내입니다.

 

차량 스티어링 휠🐎

스티어링 휠을 보시면 심플하지만
매우 직관적입니다.
좌측에는 트립컴퓨터관련 버튼
우측에는 인포테인먼트 관련 버튼입니다.
그리고
핸들뒤로 아주 작은 패들 쉬프트가 달려있습니다.

스티어링 휠 그립👆

휠의 그립감은 성인 남성에게는 괜찮습니다만
여성분들에게는 조금 클거같네요
가죽 질감은 적당히 부드러우면서 딱딱합니다.

아우디 버츄얼 콕핏👆

아우디가 자랑하는 버츄얼 콕핏 계기판입니다.
LCD 계기판의 대명사인 아우디입니다.
버츄얼 콕핏 정말 신박합니다.

속도계모드, 네비모드, 주행모드 등
화면을 운전자 취향에 따라
여러 모양으로 바꾸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 차량은 HUD 기본 장착되었습니다.

 

선루프 조작, 조명 및 SOS 스위치🔼

일반 모델은 천정(헤드라이너)이 회색이고
프리미엄 모델은 검정색입니다.

 

선루프 스위치와 조명 스위치
그리고 SOS 스위치가
있습니다.

시승 차량 검정색 천정(헤드라이너)👆

룸미러 및 선루프 스위치🔼

신기한 점은 위의 사진을 보시면
선루프 스위치 부근의
양쪽 조명을 만지시면
터치로 반응하여 조명이 켜집니다.
생각보다 신박한 기능입니다.

선루프는 파노라마 선루프이며
개방은 두 부분 중, 차량 전면부만 개폐 가능합니다.
다른 SUV와 비슷합니다.
요즘은 거의 기본사양인듯 합니다.

 

선루프👆

 센터페시아👆

센터페시아를 보시면
심플함 그 자체입니다.

 8.3인치의 디스플레이는 터치식이며
터치감은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디스플레이 아래의 정중앙에는
비상등 스위치가 있습니다.
(위치 굿입니다)

아래에는 공조관련 버튼이 있고

 그 밑으로
드라이브 셀렉트 버튼
오토스탑앤고 버튼
차체자세제어 버튼
주차센서 버튼
경사로 밀림방지 버튼

디스플레이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아쉽게도 아우디Q5는 통풍시트가 없네요 ㅠ😭

변속 레버🔼

역시 굉장히 심플합니다.
상단 왼쪽의 은색의 시동버튼
가운데 작은 수납공간
우측 USB단자와 시거잭

아래에는 터치패드 및 미디어 관련버튼
오른쪽에 볼륨 및 미디어 전원버튼
입니다.

변속 레버는 굉장히 부드럽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변속시 한 번 내릴때마다
한번씩 변속이 됩니다.
자세히 말씀드리면
D에서 R로 바꾸기 위해 N으로 한번내리고
그 다음 R로 내려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파킹 버튼은 레버에 왼쪽에 붙어 있습니다.

그 뒤로
전자식 파킹브레이크와 오토홀드 버튼이
심플하게 자리 잡았습니다.
배치가 심플하면서도
적당한 위치에 잘 있습니다.

컵홀더 및 센터콘솔👆

컵홀더는 생각보다 팔 아래에 있어
음료를 잘 집을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뒤에는 AUX단자와 USB포트가 보이네요
수납공간은 SUV답게 적절합니다.

2열 공조장치 + 볼륨버튼👆

아우디Q5는 특이하게 USB포트가 아닌
12V 시거잭 하나만 있습니다.
요새 누가 시거잭을 많이 쓴다고 ㅠㅠ
시거잭 위에는 특이하게 플러스 마이너스 버튼이 있는데
무엇인지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나중에 확인하여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확인결과 3존 온도 조절 버튼입니다.)
공조장치는 풍향조절과
개방/차단 조작만 가능합니다.

 2열 시트👆

성인남성(174~175cm)이 앉았을 경우입니다.
크게 불편하지 않은 공간입니다.

2열 시트 👆

2열시트는 앞뒤 슬라이딩 불가하며
등받이 조절도 불가합니다.
폴딩은 6대4 폴딩이 가능합니다.(수동)

 

6대4폴딩 시👆

트렁크(위부터 3장)🔼

트렁크는 전동식이며
스위치는 도어 하단에 위치해있습니다.

또한, 키를 소지한 채
발을 차량 밑으로 가져가면
트렁크가 열립니다.
요즘에는 거의 공통 옵션이 되었습니다🤔

트렁크 용량은
기본 550리터이고
2열시트 폴딩 시,
최대 1,550리터의 공간을 제공합니다.

이 차량의 트렁크 아래에는
스페어 타이어가 있고
특이한 점은
공기가 들어가지 않는 타이어입니다.
또한
수동 리프트 장치와 공구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페어 타이어 킷👆

트렁크 조명🔼

역시 LED 맛집답게
트렁크에도 가장자리에
각각 LED조명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주행부분으로 넘어가야하지만

비가 많이 온 관계로 따로 없으며
대신 트림에 따른
추가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18인치 휠👆

먼저, 일반 모델의 18인치 휠 입니다.

19인치 휠👆

프리미엄 모델의 19인치 휠입니다.
둘 중 어느게 나으신가요?

저라면
SQ5 21인치 휠을 직수입하거나
사제휠을 장착할 정도로
순정휠 디자인이.... ㅠㅠ

확실히 휠이 바뀌면 차가 달라보입니다.
하지만
순정휠이 괜찮으신 분들도
분명히 계실거라 생각됩니다.

브라운 시트(스포츠시트)👆

두번째로 브라운 시트 옵션입니다.
도어트림의 손잡이
시트
센터콘솔이

브라운으로 되어있습니다.


일반모델은 컴포트 시트이고
프리미엄 모델은 스포츠 시트이니
차이를 고려하여 참고 부탁드립니다.

그외에
일반 모델과 프리미엄 모델의 차이는
시트 외에
2열 열선 시트 옵션
360도 서라운드 뷰 카메라
파크 어시스트
블랙 헤드라이닝(천정)
휠 사이즈 및 디자인
입니다.

해당 옵션들을 고려하면
프리미엄 모델이 전혀 비싸지 않아보이네요
특히
스포츠 시트와
서라운드 뷰가
정말 가격대비 혜자옵션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총평입니다🔫

아우디 Q5 45TFSI는
세련됨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보여주고
여성분들이
왜 아우디 아우디 하시는지
알 수 있게 해주는 차량입니다.

여성분들이 운전하시기에도
큰 부담이 없을만한 주행감각이고
부드러움과 단단함을 적절하게
섞어놓은 차량입니다.

출시한지
어느정도 되어
페이스리프트를 앞두고 있지만
공도에서 보더라도
전혀 뒤떨어지지 않는
디자인입니다.

다만, 오랫동안 침체기에 있었던
아우디라는 브랜드 인지도와
독일삼사 중
제일 프리미엄 답지 못한
서비스 이미지때문에
구매를 망설이시는 분들이
꽤 계신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공격적인 마케팅과
브랜드 개선 의지,
출시 차종의 다양화 등
우리나라 시장 확대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면
또 구매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기도 합니다.

 
저도 아우디 차량을
소유했었고
또 구매하고 싶은 마음이 있지만
워낙 경쟁차종이 많은 시장이라
선뜻
아우디를 바로 구매하기에
다른 고려요소가 너무 많습니다.
경쟁 모델들이 점점 좋아지고 있기도 하구요
기다렸다가 신형을 들여오는 것이
어땠을까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만약,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물량이 얼마나 입항될 지 모르니
매장을 방문하시거나
연락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부릉남의
아우디 Q5 45TFSI 시승기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