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릉남 시승] 2021 벤츠 S클래스 S580 4MATIC 모델 리뷰(가격, 디자인, 옵션 설명)

카테고리 없음

by 부릉남 2021. 5. 8. 01:1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릉남입니다😎

벌써 5월입니다.
하루하루가 정말 빠르게 지남을 느끼며
점점 날씨가 더워지는 것도
함께 느낍니다.

오늘은
벤츠의 새로운 플래그쉽 세단
성공의 대명사(제네시스 아닙니다😩)
벤츠 S클래스!
그 중에서도 이번에 출시된 트림 중
최고 옵션을 자랑하는
S580 4MATIC 롱바디를
리뷰하려고 합니다.
구매하려고 엄청난 대기를 하고 있고
출고도 엄청난 속도로 진행되고 있는 차량입니다.

저는 다행히
평일에 한가한 저녁에 방문하여
천천히 혼자 여유롭게 살펴보았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벤츠 S클래스는
S 350d(디젤), S 400d 4MATIC(디젤),
S 500 4MATIC(가솔린), S 580 4MATIC(가솔린)
총 4가지 트림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많이 팔릴때는 월 천대도 우스운 차량입니다😁
대한민국에 부자 많습니다.🤩

해당 차량의 경쟁 차종은
BMW 7시리즈, 아우디 A8 시리즈
그리고
제네시스 G90 정도가 있겠습니다.

이번 벤츠 S 580 4MATIC은
2억 1860만원입니다.

벤츠 S 580 4MATIC 리뷰
지금부터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가보도록 하실까요?
부릉부릉~~🏎

먼저, 벤츠 S 580 4MATIC의 제원입니다😎

전장(총 길이, mm): 5,290
전폭(차 폭, mm): 1,920
전고(높이, mm): 1,505
휠베이스(프론트/리어 휠 중심기준 차량길이, mm): 3,216
공차중량(kg): 2,295
배기량(cc): 3,982(V8 M176엔진)
최고출력(ps/rpm): 503/5,500
최대토크(kg.m/rpm): 71.4/2,000~4,500
연료탱크 용량(리터, L): 76
공인연비(km/L):
도심 6.8 / 복합연비 7.9 / 고속 9.9
구동방식: 후륜기반 4륜
변속기: 9단 자동(9G Tronic)
제로백(0➡️100km/h 도달시간): 4.4초
휠 사이즈: 20인치(기본)
타이어 사이즈: 255/40R20(전후동일)
리뷰 모델은
브릿지스톤 TURANZA T005가 장착되었습니다.

다음으로 외관입니다.😄

벤츠 S580 4MATIC☝🏻

디자인이 확달라져
현재의 E클래스를 키워놓은 모습입니다.
뭔가 엄청 고급지다라는 느낌은
이전 세대보다는 덜한 느낌입니다.
그래도 살 사람은 다 삽니다😜

벤츠 S580 20인치 휠☝🏻

벤츠 S580 4MATIC 모델은
20인치 휠이 기본이고,
멀티 트윈 스포크 알로이 휠입니다.
추가로 2가지 휠이 추가옵션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벤츠 S580 4MATIC 전면부☝🏻

벤츠 S580 4MATIC은
말그대로 쇼퍼드리븐,
뒷좌석을 위한 차량입니다.
벤츠하면 떠오르는 차량 중 하나죠

나이가 들어(젊더라도)
돈이 많으면 누구나 한 대쯤 가지고 싶은차량이죠😁
그릴을 보시면
매우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가운데 레이더와 카메라가 보이는데
그릴로 형태로인해 카메라 위치가 애매합니다.
그래도 대부분의 오너들은 신경안쓰실거에요😅

벤츠 S580 4MATIC 헤드라이트☝🏻

디지털 헤드램프가 적용된 모습입니다.
각 헤드램프마다 100만 픽셀오 이루어져있고,
84개의 고성능 LED 모듈이 적용되었습니다.
(말로만 들어도 많아보이죠?)

해당 해드라이트에서 발생하는 옵션으로
1. 울트라 레인지 하이빔(650m 범위)
2. 어댑티브 하이빔 어시스트
3. 능동형 조명 기능(예상 제어 기능)이
있습니다.
실제 밤에 비추는 라이트가 궁금하네요

벤츠 S580 4MATIC 비상등 점등☝🏻

비상등만 봐도 광량이 어마어마해 보이죠?

벤츠 S580 4MATIC 우측 프론트펜더☝🏻

생각보다 휠 하우스와 휠 사이의 간격이 꽤 컸습니다.
에어매틱이 S클래스 전 트림에 공통 적용되었는데,
노면에 따라 휠을 개별 컨트롤이 가능하도록
개발되었습니다.
또한, 주행 프로그램에 따라 높낮이가 달라집니다.
그리고
수동으로도 높낮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펜더의 디자인은 무난하며
기교가 없습니다.

벤츠 S580 4MATIC 측면☝🏻

측면을 보시게 되면
롱바디라 그런지 더 길어보입니다.
실제로도 엄청 거대합니다.

아치형의 윈도우 크롬 몰딩과
사이드 스커트에서부터 리어범퍼까지
크롬 장식이 길게 이어져 있습니다.
배를 타고있는 느낌이 들까요?
실제 뒷자리에 타보고 주행감을 느껴보고 싶네요☺️

벤츠 S580 4MATIC 좌측 리어펜더☝🏻

리어펜더에도 큰 기교는 들어가있지 않습니다.
심플하지만 웅장하고 당당한 느낌☄️
하지만 뒤에서 보니
E클래스의 느낌을 지울수가 없네요 ㅠ

벤츠 S580 4MATIC 좌측면☝🏻

다시봐도 굉장히 심플합니다.
이렇게 심플한데 고급짐이 느껴지다니
기분탓이겠죠?

벤츠 S580 4MATIC 후측면☝🏻

음.. 테일램프는 호불호가 많이 갈리겠네요
차를 밖에서 많이 보진 않겠지만
그래도
정이 많이 가지는 않습니다.🤔

벤츠 S580 4MATIC 후면☝🏻

벤츠 E클래스입니다 여러분!
아니에요 S클래스 맞습니다😅😅😅

테일램프 위로 굵은 크롬라인이
E클래스와 다른 점입니다.
크롬이 매우 진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벤츠 S580 4MATIC 비상등 점등 시☝🏻

조명 세기는 정말 좋습니다.
눈이 부셔요🤩

벤츠 S580 4MATIC 테일램프☝🏻

굉장히 고급스러워 보이지만,
디자이너가 10년 뒤의 디자인을 했습니다.
부담스럽네요😭

벤츠 S580 4MATIC 머플러 팁☝🏻

머플러 팁의 모양은 굉장히 특이합니다.
머플러 팁 안으로 배기구와
가변 플립이 살포시 보입니다.

벤츠 S580 4MATIC 도어캐치☝🏻

도어캐치는 키를 소지하고 다가가면
튀어나오는 방식입니다.
신기하죠?
근데 살짝 불편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외장 색상입니다.🖌

벤츠 S580 4MATIC의
외장 색상은 총 10가지로
9가지는 기본, 1가지는 유료입니다.

1. 197U - 옵시디안 블랙
2. 346U - 오닉스 블랙
3. 922U - 하이 테크 실버
4. 989U - 에메랄드 그린
5. 660U - 루벨라이트 레드
6. 831U - 그라파이트 그레이
7. 859U - 모하비 실버
8. 992U - 셀레나이트 그레이
9. 998U - 앤트러사이트 블루
10. 799U - 디지뇨 다이아몬드 화이트 브라이트(유료)

제가 리뷰하는 차량은
옵시디안 블랙 색상입니다.
차량은 구매 전 색상확인이 필수입니다.
눈으로 꼭 확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음으로 차량 내부입니다.😁

벤츠 S580 4MATIC의
내장옵션은 선택권이 많습니다.
5개의 가죽 컬러옵션과
2가지의 스티어링 휠 옵션 사양,
5개의 트림 옵션 사양
그리고
2가지의 센터 콘솔 옵션 사양이 있습니다.

먼저, 가죽 컬러옵션입니다.(S580 트림 기준)
1. 501A -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 블랙
2. 504A -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
시에나 브라운/블랙
3. 505A -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
마키야토 베이지/마그마 그레이
4. 507A -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
카민 레드/블랙
5. 508A -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
실버 그레이/블랙
입니다.

스티어링 휠 옵션은 총 2가지로
1. L2D - 다기능 스티어링 휠, 우드/가죽
2. L5C -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 나파가죽
입니다.

트림 옵션은 총 5가지로
유료 옵션이 존재합니다.
1. H17 - 디지뇨 플로잉 라인 피아노 라커 트림, 블랙(유료)
2. H29 - 유광 월넛 우드 트림, 브라운
3. H37 - 유광 월넛 우드 트림, 블랙
4. H38 - 브라운 오픈 포어 월넛 우드와 알루미늄 라인의
디지뇨 트림(유료)
5. H75 - 블랙/실버 메탈릭 트림(유료)
입니다.

콘솔 옵션은 2가지로
1. 726 - 블랙 크리스탈 룩 센터콘솔(기본)
2. 722 - 블랙/실버 메탈릭 룩 센터콘솔(유료)
입니다.

제가 리뷰할 차량은
익스클루시브 나파가죽/블랙과
다기능 스티어링 휠,
유광 월넛 우드 트림
그리고
블랙 크리스탈 룩 센터콘솔이 장착되었습니다.
옵션이 어마무지한 차량입니다.

벤츠 S580 4MATIC 운전석 도어트림☝🏻

도어트림은 고급지고
옵션도 정말 많습니다.
도어트림에 버튼도 정말 많았습니다.

먼저, 도어캐치에
잠금/풀림 버튼이 같이 있고,
그 옆으로 시트 조절 스위치 류와
메모리 시트, 열선, 통풍 등의 시트관련버튼,
센터 트림에는
사이드미러 조절스위치,
헤드램프 및 안개등 버튼
그리고
윈도우 버튼류가 있습니다.

아래에는 부메스터 오디오 그릴과
트렁크 오픈 버튼이 보이네요😁

벤츠 S580 4MATIC 조수석 도어트림☝🏻

조수석 도어트림을 보시면
상당히 옵션이 많습니다.

메모리 시트는 기본이고,
열선 + 통풍시트가 있습니다.

다만, 전동식 시트 조절 스위치가
물리버튼이 아니고 터치식인데
감도가 조금 무딘것 같기도하고
100% 원하는데로 움직이는지 의문이었습니다.

벤츠 S580 4MATIC 운전석 시트☝🏻

정말 고급집니다.
살짝 젊어진 느낌이지만
그래도 중후한 멋이 많이 느껴집니다.
성공한 사람의 차
벤츠 S클라스🤗

벤츠 S580 4MATIC 운전석2☝🏻

도어스커프도 밝게 빛나고 있습니다.

벤츠 S580 4MATIC 크래쉬패드☝🏻

벤츠 S클래스의 송풍구가 제일 먼저 보입니다.
양쪽 2개씩 움직이는데
엠비언트 조명과 함께 있습니다.
조금 멀어보이긴 하는데
운전하다가 조작하는데 무리는 없겠죠??

좌측하단에는
시동버튼과 오토스탑앤고 버튼이 보입니다.
가운데 아이패드프로보다 커보이는
센터 모니터가 살짝? 보입니다.

벤츠 S580 4MATIC 조수석☝🏻

조수석도 고급짐이 한껏!☺️

벤츠 S580 4MATIC 조수석☝🏻

조수석 방향에서 한 번 바라봤습니다.
크래쉬패드와 우드트림이
광장히 길게 아래로 뻗어 내려와서
감싸는 느낌입니다.

벤츠 S580 4MATIC 글러브박스☝🏻

글러브 박스 조차도 깊습니다.
하이패스가 장착되어 있고,
좌측에 밝게 빛나는데
용도를 잘 모르겠습니다.

벤츠 S580 4MATIC 12.3인치 3D 계기판☝🏻

이 계기판은 엘지에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제네시스에 들어간 3D 계기판과 유사합니다.
모드별로 바뀌는 디자인이 궁금했으나,
볼 수 없었습니다😭

디스플레이에 내장된 카메라가
운전자 눈꺼풀을 인식해서
졸음운전을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음... 잘 모르겠습니다 ㅎㅎㅎㅎ)

벤츠 S580 4MATIC 스티어링 휠☝🏻

정말 고급지쥬?
벤츠 S클래스의 스티어링 휠은 총 2종류인데
그 중 일반형 스티어링 휠입니다.
스포츠 스티어링 휠도 너무 궁금합니다.
그리고
벤츠로고도 엄청 커졌습니다!

스티어링 휠 좌측 버튼☝🏻

버튼의 종류가 굉장히 많습니다.
디스플레이 홈버튼, 뒤로가기 버튼, 선택 버튼 등과
하단에는
주행보조관련 버튼들이 있습니다.

스티어링 휠 우측 버튼☝🏻

우측에도 좌측과 동일한 메뉴관련 버튼들이 있고,
아래 쪽에는
인포테인먼트 관련 버튼들이 있습니다.
동일 버튼이 좌측, 우측에 있는 것이
운전자를 배려해서겠죠?🤔

벤츠 S580 4MATIC 스티어링 휠 그립☝🏻

스티어링 휠은 생각보다 두껍지 않았습니다.
적당하게 딱 감싸쥐는 느낌으로
여성분들도 적당한 그립감입니다.

벤츠 S클래스 룸미러☝🏻

룸미러는 베젤리스로
시야도 좋고
크기도 적당했습니다.

벤츠 S클래스 조명, 선루프 스위치 및 비상버튼 등☝🏻

생각보다 상단은 심플했습니다.
전체 조명 혹은 2열 조명 스위치,
벤츠 me관련 버튼,
선블라인드 버튼,
SOS버튼
그리고
수동 조명 버튼이 있습니다.

벤츠 S클래스 선루프☝🏻

선루프는 둘로 나뉘어져 있어
1열과 2열로 되어있습니다.
엄청나게 넓다는 아니었습니다.

벤츠 S클래스 12.8인치 OLED 센트럴 디스플레이☝🏻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와 맞먹는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지문이 아~주 많이 묻겠습니다.
보이는 먼지도 엄청납니다 😁😁
신기술의 적용은 좋긴하지만
저런 부작용이 있네요 ㅠㅠ

디스플레이 아래에는
다이나믹 버튼이 있는데
주행모드 관련 버튼,
우측에는 360도 뷰 동작 버튼,
차량표시 버튼(?), 비상등, 지문인식버튼,
전원버튼, 음소거 버튼, 음량버튼이 있습니다.
자동차 모양의 버튼은 눌러볼걸 그랬습니다 ㅎㅎ

벤츠 S클래스 센터 터널 수납함☝🏻

센터 터널을 밀어서 열게되면
휴대폰 무선충전패드, USB-C타입 포트 2개
그리고
컵홀더 2개가 존재합니다.
생각보다는 많이 심플하네요🤔

벤츠 S클래스 센터콘솔☝🏻

센터콘솔은 생각보다 많이 깊지 않습니다.
넓이는 꽤 넓고
USB-C타입 포트 2개가 존재합니다😁

2열 에어벤트 및 공조 조절 디스플레이☝🏻

2열에서도
독립적으로 공조 조절이 가능합니다.
상당히 디테일한 조절도 가능해 보입니다.

2열 측면 송풍구 및 하이엔드 뒷좌석 MBUX 디스플레이☝🏻

2열 측면의 송풍구가 굉장히 툭 튀어나와 있습니다.
바람이 아주 잘 나올 것 같네요☺️

옆에는 각 좌석별로 하나씩
총 2개의 11.6인치 MBUX 디스플레이가 있습니다.
요걸로 미디어와 관련된 일들을 할 수 있습니다.
많이 쓸지는 미지수네요😅

2열 시트 착좌 시☝🏻

성인 남성(174~175cm, 오차 감안)이
운전석에 앉았을 경우입니다.
시트 포지션을 위와 같이 맞춰놓고
2열로 넘어왔을 때의 상태입니다.
넓긴합니다만
엄~청나게 넓다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앞을 보시면
쇼퍼패키지가 기본으로 적용되어
발 받침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벤츠 s클래스 2열 도어트림☝🏻

2열 도어트림임에도
버튼류가 굉장히 많았습니다.
2열에 컴포트 패키지가 적용되어
6방향으로 움직이는 헤드레스트,
목과 어깨 히터, 마사지 기능,
메모리시트, 열선/통풍시트,
전동 선블라인드 버튼 등
정말 운전석 도어트림 빰치네요🤩

뒷좌석은 등받이를 최대 43.5도까지
기울일 수 있고,
다리받침대도 50도까지 조절가능합니다.
실제로 해봐야 어느정도인지 체감 가능하겠습니다.

벤츠 S클래스 2열 시트☝🏻

이렇게 보니 정말 고급집니다.
괜히 S클래스가 아니겠죠?😎

2열 센터 암레스트 및 수납공간 등☝🏻

벤츠 S클래스는 정말 제일 복잡하고
기능이 많은 차량입니다.
컵홀더와 수납공간이 2단으로 열리고,
7인치 태블릿이 존재하고,
무선충전패드와 꽤 준수한 수납공간이 있습니다.
심지어
S580 모델은 무선 헤드셋도 있습니다.

벤츠 S클래스 2열 조명버튼☝🏻

독서용 조명과 전체조명 버튼이 따로 있습니다🤭

벤츠 S클래스 1열☝🏻

고급짐을 다시 느껴보시라는 의미에서
한 컷입니다😄

벤츠 S클래스 트렁크☝🏻

트렁크도 깊고 넓습니다.
제 예상으로는 골프백이 2~3개는
기본으로 들어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총평입니다🔫

벤츠 S580 4MATIC 모델은
사진으로 설명한 것 이외에도
가장 중요하게 느꼈던
리어 액슬 스티어링(회전 시, 뒷바퀴를 10도까지 조향),
AMG 라인 적용시에는 4.5도까지만 조향이 가능합니다.
반자율주행과 보조 장치들, 원격주차기능,
수 많은 에어백들, 라미네이팅 처리된 유리까지..
정말 차량의 탑승한 사람들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편안한게 목적지까지
갈 수 있도록 거의 모든 것을 넣은 차량입니다.

왜 사람들이
벤츠 S클래스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돈 많으면 한대쯤은
가지고 있고 싶네요😁😁😁😁

가성비를 논할 차량도 아니고
아무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차량도 아닙니다.
그렇지만
돈 값을 하는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급작스럽게
바뀐 디자인은 저는 개인적으로 불호입니다.
중후함이 좀 사라졌어요😭
이 부분은 상당히 아쉽습니다.
구관이 명관인 부분이에요🤔

이상으로 부릉남의
벤츠 S580 4MATIC 트림
리뷰였습니다.

5월의 변덕스러운 날씨에도
리뷰는 계속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