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릉남 시승] 2021 BMW 320d 투어링 M스포츠 패키지 리뷰

카테고리 없음

by 부릉남 2021. 1. 15. 00:28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릉남입니다😎

코로나와 여러가지 일들이 겹처
한 달 정도 리뷰가 뜸했습니다.
앞으로
다시 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국내에서 인기가 적은 모델을
리뷰하려고 하는데요
바로
BMW 320d 투어링 M스포츠패키지 모델입니다.
BMW의 왜건 모델인데요
우리나라는 왜건의 무덤이라고 불리는 곳이죠😩
과연
왜건이 한국에서
얼만큼의 위력을 발휘할 지 궁금합니다.

BMW에서 출시한 왜건은
3시리즈 투어링 외에는 찾아보기 힘듭니다.
쿠페형의 3시리즈 GT, 6시리즈가 있지만
왜건과는 살짝 거리가 있습니다.

이번에 리뷰할 BMW 320d 투어링 M스포츠 패키지는
가장 상위 트림이라 볼 수 있으며
럭셔리 트림과 M스포츠 패키지 트림
크게 2가지이며,
추가 옵션으로
1. 이노베이션 패키지: 200만원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반자율주행) +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서라운드 뷰
2. 프리미엄 패키지: 110만원
하만카돈 서라운드 스피커 +
어쿠스틱 글레이징(이중접합 유리) +
bmw 제스처 컨트롤
3. 스마트 패키지: 170만원
이노베이션 패키지 + 프리미엄 패키지
(LED 헤드라이트 ,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 미적용)
이렇게 3가지 옵션을 추가로 장착 가능합니다.

옵션을 뺀 320d 투어링 M스포츠패키지의
가격은 5950만원입니다.

경쟁상대로는
볼보 V60정도이고,
비슷한 모델로는 아우디 A5 스포트백
혹은
스팅어??정도가 있겠습니다.

BMW 320d M스포츠패키지 리뷰
함께 가보도록 하시겠습니다.
부릉부릉~~🏎

BMW 320d 투어링☝🏻

BMW 320d 투어링의 전면부입니다.
두개의 키드니 그릴
그리고
BMW 배지
이 2가지가 모든 것을 말해줍니다.

먼저, BMW 320d 투어링의 제원입니다🚗

전장(총 길이, mm): 4,710
전폭(차 폭, mm): 1,825
전고(높이, mm): 1,440
휠베이스(프론트/리어 휠 중심기준 차량길이, mm): 2,850
공차중량(kg): 1,670
배기량(cc): 1,995
최고출력(ps/rpm): 190/4,000
최대토크(kg.m/rpm): 40.8/(1,750~2,500)
연료탱크 용량(리터, L): 59
공인연비(km/L):
도심 12.4 / 복합 14.1 / 고속 17.0
구동방식: 후륜 구동
변속기: 8단 자동변속기
제로백:(0▶️100km/h 도달시간): 6.8초
휠 사이즈: 18인치(기본)
타이어 사이즈: 225/45R18 (전후동일, 전시차 기준)
굿이어 이글 F1 런플랫 타이어가
기본 장착되었습니다.
분명, M스포츠패키지는 19인치로 알고 있었는데,
아시는분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다음으로 BMW 320d 투어링의 외관입니다🤔

BMW 320d 투어링☝🏻

BMW 320d 투어링은
G바디로 풀체인지를 거치면서
더욱더 아름다워졌습니다.
디자인만큼은 정말 예뻐졌습니다.

BMW의 상징 키드니 그릴,
아직은 이 그릴을 이길 브랜드가
거의 없어보입니다.

게다가 엑티브 에이스트림 기능이 적용되어
냉각을 위해 열리고 닫히는 기능을 합니다.

BMW 320d 투어링 헤드라이트☝🏻

LED헤드라이트가 적용되었으나,
레이저라이트는 미적용입니다.
(급나누기)😩

BMW 320d 투어링 18인치 휠☝🏻

전시 모델에는 18인치 휠이
적용되어 있었으나,
카탈로그 상으로
19인치 더블 스포크 791M 휠이
장착되어 나오는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BMW는 런플랫타이어를
정말 사랑하나 봅니다❤️

BMW 320d 투어링 우측면부☝🏻

특별하게 눈에 띄는 디자인은 없으나,
M뱃지가 눈에 확 띄네요 😜

BMW 320d 투어링 우측 펜더☝🏻

휠 하우스가 18인치 임에도
상당히 꽉 차 보입니다.
19인치가 된다면,
정말 꽉 차 보이리라 생각됩니다.

BMW 320d 투어링 좌측면부☝🏻

확실히 왜건모델이라
뒤가 상당히 나와 있습니다.
C필러 앞에 2열 창보다는 작지만
꽤 큰 창도 하나 더 있네요
우리나라에서는
조금 어색한 디자인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BMW 320d 투어링 좌측☝🏻

자세히 보니
보조 창이 하나 더 있었습니다.
SUV 뺨치는 공간이네요
루프 레일도 달려있습니다.
확실히 짐차의 기능에 충실해 보입니다.

BMW 320d 투어링 우측 펜더☝🏻

낯선디자인이라
굉장히 신기했습니다.
왜건이 익숙치 않네요🙃

BMW 320d 투어링 후면부☝🏻

낮은 SUV를 보는 느낌입니다.
뒤태가 어마어마하죠?😯
왜건이라 특이한 점은
트렁크말고도
창문이 열립니다.
조금있다가 보여드릴게요

BMW 320d 투어링 머플러☝🏻

머플러는 원형 트윈팁 한발씩이고,
진짜입니다.

BMW 320d 투어링 테일램프☝🏻

이번 G바디 3시리즈의 테일램프는
정말로 아름답습니다.
왜건임에도 테일램프는 눈부시네요💥

다음으로, BMW 320d 투어링의 외장색상입니다😄

BMW 320d 투어링 M스포츠패키지의
외장 색상은
총 5가지입니다.

1. Portimao Blue(블루)
2. Sunset Orange(오렌지)
3. Alpine White(화이트)
4. GlacierMineral Grey(그레이)
5. Black Sapphire(블랙)
입니다.

이번에 리뷰한 차량의 색상은
포티마 블루 색상입니다.
카탈로그에 자주 나오는 색상입니다.
실제 색상은 꼭 육안으로 확인하시어
구매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차량 내부입니다🚗

BMW 320d 투어링 도어트림☝🏻

도어트림은 우레탄과 센사텍가죽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도어트림에는
도어 잠금 및 풀림버튼,
윈도우 및 사이드미러 조절 버튼,
메모리 시트 버튼,
그리고
트렁크 버튼이 있습니다.

BMW 320d 투어링 조수석☝🏻

시트는 센사텍가죽과 알칸타라로 되어 있으나,
시트 보호를 위해 커버를 씌워 놓았습니다.
M 스포츠패키지는
스포츠 시트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1열 시트에는 추가로
열선 기능이 있습니다.
통풍기능은 없습니다.
전동시트가 기본 적용되어 있습니다.
(요추지지대 포함)

조수석 도어트림은
윈조우 스위치외에 다른 스위치는 없었습니다.

BMW 320d 투어링 조수석 수납함☝🏻

수납함 자체로 특이사항은 없습니다.
다만, 살짝 기울어진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글러브박스 윗 줄로 엠비언트 라이트가 지나갑니다.
총 6가지 색상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차량 스티어링 휠☝🏻

M스포츠 패키지의
M레더 스티어링 휠입니다.
M뱃지가 말해주네요
"나 M이야!"🤨

BMW 320d 투어링 스티어링 휠 버튼☝🏻

좌측은 주행보조 관련 버튼
우측은 인포테인먼트 관련 버튼입니다.
특이한 점은
스티어링 휠 열선 버튼이
휠 중앙 하단부에 있습니다.

스티어링 휠 그립☝🏻

그립이 M팩 답게 꽤 두껍고
좋았습니다.
여성분들에게는 살짝 두꺼울 수 있습니다.

측면 버튼 류☝🏻

조명 조절 버튼, 계기판 밝기 조그, 주차 조명

안개등 버튼이 있습니다.
좌측 상단과 하단은 안개등 버튼입니다.
평소에는 켜지 않도록해주세요
눈뽕입니다 😭

12.3인치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

풀 LCD 계기판입니다.
굉장히 화려하고 그래픽이 살아있습니다.
처음에 차에 들어가면,
계기판 중앙에
BMW 3시리즈 투어링의 모습이 보입니다.
정말 이쁘네요❤️

BMW 320d 투어링 룸미러☝🏻

룸미러는 완전한 베젤리스는 아니지만
테두리가 굉장히 얇습니다.
시야는 적당한 편입니다.

BMW 320d 투어링 천정 조명 및 선루프 버튼☝🏻

조명이 양쪽에서 나오고
터치식은 아닙니다.
전면부에 조명 버튼이고
중앙에는 선루프 버튼
그리고
후면부에는 비상통화버튼이 있습니다.

파노라마 선루프☝🏻

BMW 320d 투어링은
차량 천정이 뒤로 길게 뻗어있어서 그런지
파노라마 선루프가 장착되어
쾌적한 개방감을 보여줍니다.

센터페시아☝🏻

가장 먼저 보이는 10.25인치 디스플레이입니다.
(ID7 적용)
우선, 터치가 가능하고
센터터널부의 조그로도 조작이 가능합니다.
확실히
요즘 나오는 차량들은
그래픽이 화려해졌습니다.

디스플레이 아래로는
비상등이 물리버튼으로 존재합니다.
(칭찬합니다.)
그 아래로는 공조 버튼과 열선 관련 버튼
그리고
하단에는 미디어 버튼류입니다.
숫자버튼이 편한지는 잘 모르겠네요🤔

센터 터널☝🏻

아래 중심부로 내려오시면
가장 먼저 무선충전 패드와
USB-A타입 포트,
12V 포트 사이로
2개의 컵홀더가 위치해 있습니다.

아래로 다시 내려오시면,
기어노브를 중심으로
좌측에
차체자세제어 버튼, 카메라 버튼, 주차 센서 버튼,
오토스탑앤고 버튼
중간에 시동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그 아래에는
드라이브 모드 버튼과
오토홀드 버튼
그리고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버튼이 있네요

우측에는
미디어 관련 버튼과
조그 다이얼이 있습니다.
꽤 심플합니다.

센터콘솔☝🏻

센터콘솔인데요
깊지않고 너비도 적당했습니다.
USB-C 타입 포트도 있습니다.
심지어 조명도 있었습니다.

2열☝🏻

2열로 왔습니다.
에어벤트 아래에
공조장치 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3존 오토매틱 컨트롤이 가능하여
개별적으로 온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그 아래에는
USB-C 타입 포트2개와
12V 소켓이 하나 더 있습니다.

2열 시트☝🏻

성인 남성(174~175cm, 오차 감안)이 앉았을 경우
운전석을 제 시트포지션에 맞추고
2열에 앉아보았습니다.
이 정도면 괜찮았습니다.
아반떼랑 비슷하거나 조금 좁아 보였습니다.

2열 도어 및 트림☝🏻

BMW 320d 투어링에는
2열 윈도우에 수동식 선블라인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또한, 2열에도
엠비언트 라이트가 배치되어
아름다운 느낌입니다.

2열 컵홀더☝🏻

제가 컵홀더를 눈여겨 보는 브랜드가
아우디와 BMW입니다.
이 정도 가격대의 차량 중,
두 브랜드가 가장 신경써서 만든다고 느꼈습니다.

2열 시트 폴딩 시☝🏻

2열 시트는 40:20:40으로 개별 폴딩이 가능합니다.
트렁크에서 폴딩이 가능하고
2열에서 수동으로 가능하고,
트렁크에서 전동식으로도 가능합니다.

1열에서 본 2열☝🏻

2열이 생각보다는 가까이에 있었습니다.

트렁크☝🏻

제일 하이라이트라고 생각되는 트렁크입니다.

와이퍼 부분의 버튼을 누르자
유리만 열립니다.
진짜 신기한 기능입니다🤭

BMW 320d 투어링의 트렁크는
전동식 트렁크가 기본이며,
기본 용량은 500리터입니다.
2열 폴딩 시, 1510리터라는
SUV와 비슷한 공간이 나옵니다.
역시 왜건답네요😅

트렁크 공간☝🏻

트렁크에는 블라인드도 설치되어
안쪽으로 접히기도 하고 펴지기도 합니다.

트렁크 좌 우측☝🏻

좌측에는 조명과 작은 수납공간
그리고
우측에는 12V 소켓과 2열 시트 폴딩 버튼,
조명과 작은 수납공간이 있습니다.

트렁크 하단 수납공간☝🏻

역시, 트렁크 아래에도 수납공간이 있습니다.
BMW 320d 투어링은
수납공간 걱정이 없겠습니다.

총평입니다🔫

BMW 320d 투어링 M스포츠패키지는
3시리즈의 왜건모델로
유럽에서 꽤 인기가 많은 모델입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세단과 SUV에 밀려
판매량이 저조한 편입니다.
하지만
볼보 V60과 3시리즈 투어링과
그래도 디자인이 우수하여
판매량이 나올 것이라 예상됩니다.

다만, 파워트레인이
2000cc 디튠 버전의 디젤과 가솔린 엔진외에는
M340i밖에 없다는 것이
판매 볼륨을
많이 가져가지 않겠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분명, 우리나라에도 왜건을 좋아하시는 분이
꽤 많을 것으로 판단됩니다만
길에서 거의 안보이네요😭

우리나라도 차량의 모델이
점점 더 많아져서
자동차 문화가
더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부릉남의
BMW 320d 투어링 M스포츠 패키지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