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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릉남 시승] 2020 제네시스 GV70 시그니처 디자인 리뷰

카테고리 없음

by 부릉남 2020. 12. 12. 2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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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부릉남입니다😎

겨울에다가 전염병까지
밖에 돌아다니기 쉽지 않은 시간입니다.😖
마음껏 돌아다니기 어려워 아쉽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건강관리에
각별히 조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GV70☝🏻

오늘은 지난 달 출시한
제네시스 GV70 모델을 리뷰하기 위해
제네시스 수지에 다녀왔습니다.
이제는 제네시스 수지
아주 익숙합니다.
평일 저녁임에도 사람이 꽤 많았습니다.

제네시스 GV70은
제네시스 SUV라인업의 막내로
투싼보다는 크고
싼타페보다는 작은 위치에 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제네시스의 패밀리룩을 따라가고 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1. 2.5 가솔린 터보
2. 3.5 가솔린 터보
3. 2.2 디젤 터보
총 3가지로 G80의 엔진라인업과 같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제네시스 SUV GV70은
얼마나 팔릴까요?
가격 포지션이
4880만원에서 적용 가능한 모든 옵션 포함 시,
7668만원까지 올라갑니다.
좀 비싼감이 있습니다.💵

GV70의 경쟁상대로는
벤츠 GLC, BMW X3와 X4, 아우디 Q5,
캐딜락 XT5, 볼보 XC60 등의
SUV 차량들이 해당됩니다.
라이벌들이 아주 강력하죠?

이번 제네시스 GV70이
과연
이런 경쟁자들을 뚫고
시장에서 무사히 자리 잡을 수 있을까요?

오늘은 GV70 시그니처 디자인만
전시되어 있어서
스포츠 디자인은 보지 못했습니다.
지금부터 제네시스 GV70
시그니처 디자인 리뷰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릉부릉~~🏎

GV70☝🏻

이제 막 출시한 차량이라
세부 옵션과 가격이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정해지면 글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12월 16일 수정)
세부 옵션입니다.
모든 제네시스 라인과 동일하게
기본가격에서 옵션을 선택하면서
점차 늘리는 시스템입니다.
정말 많은 조합이 가능합니다.

2.5 가솔린 기준의 옵션을 설명드리자면,
1. 파퓰러 패키지1: 가장 많이 팔리는 옵션인 듯 합니다.
(가격: 420만원)
헤드업 디스플레이 + 하이테크 패키지 +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1가 포함된 옵션입니다.
2. 파퓰러 패키지2: 이제는 파퓰러 패키지도 2개로 나눴습니다.
(가격: 720만원)
헤드업 디스플레이 + 하이테크 패키지 +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1+2 + 컨비니언스 패키지
+ 2열 컴포트 패키지입니다.
3. 파노라마 선루프 (가격: 140만원)
비추합니다.
4. 헤드업 디스플레이 (가격: 130만원)
5. 컨비니언스 패키지: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 +
동승석 럼버 서포트 +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2 + 스마트 카드 키
(가격: 110만원)
럼버서포트만 튜닝하시길..
6. 하이테크 패키지: 12.3인치 3D 클러스터 +
지능형 헤드램프 + 전방 주시 경고
(가격: 160만원)
원하시면 넣으시길..
7.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1:
서라운드 뷰 모니터 및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
후측방 모니터 +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가격: 180만원)
8.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2:
전방 충돌방지 보조 +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
고속도로 주행 보조2 + 앞좌석 프리액티브 시트벨트
(가격: 150만원)
9. 2열 컴포트 패키지:
뒷좌석 수동식 도어커튼 + 3존 공조
(운전석 & 동승석 듀얼 풍향모드 제어,
뒷좌석 LCD 공조조절장치 포함)+
뒷좌석 통풍 시트
(가격: 70만원)
10. 아웃도어 패키지:
러기지 스크린 및 러기지 매트 +
뒷좌석 220V 파워아웃렛
(가격: 40만원)
11. 렉시콘 사운드 패키지:
렉시콘 15 스피커 시스템
(가격: 130만원)
12. 빌트인 캠: 빌트인 캠 + 보조배터리
(가격: 70만원)
13. 차량 보호필름: 프론트/리어 범퍼
(가격: 45만원)
14. 사이드 스텝
(가격: 48만원)
15. 프로텍션 매트 패키지: 플로어 매트 1/2열 +
러기지 매트
(가격: 25만원)
정말 모든 옵션을 넣어 작정한 듯 합니다.

먼저, GV70의 제원입니다🤔

가장 많이 판매되리라 예상되는
2.5리터 가솔린 터보 후륜 모델 기준의
제원입니다.

전장(총 길이, mm): 4,715
전폭(차 폭, mm): 1,910
전고(높이, mm): 1,630
휠베이스(프론트/리어 휠 중심기준 차량길이, mm): 2,875
공차중량(kg): 1,820(2.5 후륜 18인치 기준)
배기량(cc): 2,497
최고출력(ps/rpm): 304/5,800
최대토크(kg.m/rpm): 43.0/(1,650~4,000)
연료탱크 용량(리터, L): 66
공인연비(km/L):
도심9.6 / 복합연비 10.7 / 고속 12.4
구동방식: 후륜 구동
변속기: 후륜 자동 8단
제로백(0➡️100km/h 도달시간):
약 6초 ~ 7초 사이로 예상됩니다.
휠 사이즈: 18인치(2.5가솔린, 2.2디젤 기본)
19인치(3.5가솔린 기본), 21인치(옵션)
타이어: 18, 19인치 현재 미확인
시그니처 디자인과 스포츠 디자인 21인치의 경우,
미쉐린 PRIMACY TOUR A/S가
(255/40R21, 전후륜 동일)
썸머 타이어도 적용가능합니다.
타이어 브랜드는 현재 미확인입니다.
기본 적용 타이어입니다.

다음으로 외관입니다😄

GV70 전면부(세빌 실버 색상)☝🏻

GV70은 오각형의 크레스트그릴을
중심으로
제네시스 특유의 패밀리 룩을
이어 받았습니다.

 

GV70 전면부2☝🏻

헤드램프는 기존 G70의 헤드램프와
유사한 느낌이며
G70에 비해 어색한느낌은
살짝 줄었습니다.
위 사진의 차량은 세빌 실버 색상입니다.


시그니처 디자인의 경우
그릴과 하단의 프론트 립 부분이
밝은 크롬처리되었습니다.

스포츠 디자인의 경우는
다크 크롬과 블랙색상의 립으로 되어있는데
상당히 궁금합니다.

GV70 전면부3☝🏻

반대쪽에서도 감상하시죠
데이라이트가 2개의 해드램프 중심에서
밝게 빛나고 있습니다.

GV70 프론트 범퍼 좌측☝🏻

라인이 상당히 과감하게 들어갔음을 알 수 있습니다.
헤드램프 하단의
에어 인테이크는 실제로 뚫려있으며,
브레이크로 향하게 되어 있습니다.

GV70 프론트 펜더 및 21인치 휠☝🏻

이번 GV70의 펜더에는
다른 장식은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휠은 21인치로
G70 페이스리프트 19인치 휠과
디자인이 거의 동일해 보입니다.

GV70 좌측 측후면☝🏻

디자인을 보시게 되면
좌측의 굵은선이 프론트 상단에서
리어 하단으로 떨어지도록 디자인했습니다.
날렵하면서도 안정감과 볼륨감을
추가하기 위한 느낌입니다.
라인이 테일램프의 중앙에서 끝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GV70 우측 리어펜더☝🏻

볼륨감이 상당합니다.
쿠페형 스타일로 만들어졌지만
리어 스포일러로 인하여
정통 SUV처럼 보이게도 하는
특이한 느낌입니다.

리어 부분의 보조 창 디자인조차
일반적이지 않은 느낌입니다.
최대한 급하게 떨어지는 경사각을
표현하려 한 듯 합니다.

GV70 후면☝🏻

GV80의 테일램프와 매우 흡사합니다.
다만 차체에 비해 램프가 유난히 더 길어
꽉 찬 모습을 보여줍니다.
머플러 팁의 경우,
시그니처 디자인은 오각형의 방패모양이
중앙으로 누워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스포츠 디자인은
원형 팁이 양쪽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리어 와이퍼를 윈도우 하단이 아닌
스포일러 아래에 숨겨
윈도우 상단에서 동작하게 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점입니다.

 
그래도
상당히 매력적인 디자인임에는
틀림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GV70 전면부, 바로사 버건디 색상☝🏻

바로사 버건디 색상입니다.
굉장히 고급스러워 보이는 색상입니다.
많이 선택하실지는 두고 봐야겠습니다.

GV70 바로사 버건디 색상☝🏻

세빌 실버와는 또 다른 느낌입니다.
같은 시그니처 디자인으로
색상을 비교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실제 프론트 범퍼의 에어 인테이크가
뚫려있음을 확인한 사진입니다.

GV70 우측 프론트 펜더☝🏻

바로사 버건디 색상의
우측 프론트 펜더입니다.

GV70 측면☝🏻

바로사 버건디 색상 차량의 측면입니다.
프론트 행이 굉장히 길어 보입니다.
중후한 멋 + 날렵함이 공존합니다.

GV70 측면2☝🏻

시그니처 디자인은 루프렉이
일반 크롬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멋있습니다.

GV70 좌측면부☝🏻

뒷 쪽에서 바라본 느낌입니다.

21인치 휠☝🏻

상당히 휠이 커다랗습니다.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휠인데
그래도
대부분은 19인치 혹은 21인치로
선택하실 듯 합니다.
요즘 19인치는
그냥 평균이네요🤩
휠이 큰게 좋지만은 않은데 말이죠 ㅠ

GV70 후면부☝🏻

바로사 버건디 색상의
후면입니다.
좀 전의 세빌실버 색상과 같은
시그니처 디자인으로
색상 차이만 보시면 되겠습니다.

GV70 테일램프☝🏻

테일램프를 좀 더 가까이서 촬영하였습니다.
일반 데이라이트 밝기는
좌우측 테일램프가 동일합니다.

GV70 머플러 팁☝🏻

머플러 팁이 통째로 뚫려있지는 않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원형으로 뚫려있고 나머지는
막혀있는 디자인입니다.

GV70 리어 윈도우☝🏻

지금은 보이지 않지만
브레이크를 밟을 경우
굴곡진 브레이크 등이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와이퍼 하단의 버튼이
트렁크 버튼입니다.

GV70 후방 카메라☝🏻

후방카메라가
하단부에 위치해 있습니다.
차라리 리어 윈도우 상단이나
트렁크 버튼 대신에 있었으면 어땠을까하는
생각입니다.
너무 하단에 있으면
이런저런 물질이 많이 묻을 듯 합니다.

GV70 멜버른 그레이 측면☝🏻

멜버른 그레이 색상입니다.
무광의 상당히 중후해 보입니다.
무광 색상의 경우 추가금이 들어가는데
이런 색상이라면 살만하다고 느낍니다.❤️

GV70 멜버른 그레이 프론트☝🏻

1층 중앙에 전시되어 있는 차량은
2.2 디젤 모델이지만
시그니처 디자인으로
색상을 비교하시는 것으로 좋겠습니다.

GV70 멜버른 그레이 측후면☝🏻

디자인은 동일하나
색상 비교를 위해
촬영하였습니다.

GV70 멜버른 그레이 후면☝🏻

디젤 모델의 경우
하단의 머플러가 숨겨져있습니다.
이 점으로 가솔린과 디젤 모델이
비교가능합니다.
없으면 디젤!

이번 GV70의 외장색상은
총 12가지입니다.
1. 우유니 화이트(UYH)
2. 세빌 실버(SSS)
3. 카본 메탈(N5M)
4. 비크 블랙(PH3)
5. 카디프 그린(HT7)
6. 로얄 블루(RY5)
7. 마우나 레드(RJK)
8. 바로사 버건디(BJK)
위 8가지 유광 색상이며
9. 마테호른 화이트(FT7)
10. 멜버른 그레이(ST7)
11. 브런즈웍 그린(PN7)
12. 바로사 버건디(BJM)
위 4가지가 무광색상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린계열이
상당히 궁금합니다.
모든 색상은
직접보시고 판단하시길 바라겠습니다.

GV70 도어 색상☝🏻

위 부터 차례대로
1. 마우나 레드(유광)
2. 카디프 그린(유광)
3. 세빌 실버(유광)
4. 멜버른 그레이(무광)
5. 우유니 화이트(유광)
6. 마테호른 화이트(무광)
7. 바로사 버건디(무광)
8. 브런즈웍 그린(무광)
9. 비크블랙(유광)
10. 카본메탈(유광)
총 10가지 였습니다.

로얄블루와 바로사 버건디 유광색상이
빠져있었습니다.

다음으로 차량내부입니다😃

GV70 도어트림☝🏻

총 7가지 도어트림도 볼 수 있었습니다.

위 부터 차례대로
1. 슬렛그레이/벨벳버건디 투톤
+
스핀 브러쉬드 패턴 알루미늄
2. 옵시디언 블랙 모노톤
+
블랙 하이그로시
3. 옵시디언 블랙/바닐라 베이지 투톤
+
웨이브라인 무드라이팅
4. 오션 웨이브 블루/파인 그로브 그린 투톤
+
스핀 브러쉬드 패턴 알루미늄
5. 옵시디언 블랙 모노톤
+
레이어드 엣지 무드 라이팅
6. 울트라 마린 블루 모노톤
+
레이어드 엣지 무드 라이팅
7. 슬레이트 그레이/벨벳 버건디 투톤
+
웨이브라인 무드라이팅
입니다.
옵션에 따라 조금씩 변화하는 곳을
눈여겨보시면 되겠습니다.

GV70 도어트림☝🏻

옵시디언 블랙/바닐라 베이지 투톤의
시그니처 디자인 셀렉션2의 도어트림입니다.
메모리 시트 버튼이 도어트림에
들어가 있고,
기타 버튼은 타 제네시스 차량과 동일합니다.
윈도우 관련 버튼

사이드미러 조절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버건디 외장색상과 잘 어울리지만
관리하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GV70 시그니처 디자인 페달☝🏻

스포츠 디자인은 알로이 페달로 되어 있던데
시그니처 디자인은 일반 페달로 보여집니다.
그냥 알로이 넣어주지😩

GV70 1열 실내☝🏻

시그니처 디자인 2의
실내입니다.
가장 먼저 보이는 부분 중,
시그니처 디자인은 스티어링 휠이
2스포크로 되어 있습니다.
약간 올드해보입니다 ㅠㅜ

GV70 1열☝🏻

센터페시아 디자인이
기존의 제네시스 차량들에 비해
많은 부분이 변경되었습니다.

운전석에서 본 조수석☝🏻

위 두 사진 중
아래 사진의 색상이 실제와
제일 비슷해보입니다.
조수석에서 특이한 점이
글러브 박스 윗 부분이 튀어나와
조수석 공간이 살짝 좁아보이는 느낌입니다.

GV70 조수석 도어 트림☝🏻

도어 트림을 보시면
조수석 도어 잠금 버튼이
중간 부분으로 내려갔고,
엠비언트 라이트가 센터 장식이외에도
컵홀더 부분으로 비추게도 되어 있습니다.

GV70 글러브 박스☝🏻

요즘에는 글러브박스도 눈여겨 보지만
GV70에는 특이한 점은 없었습니다.

조수석에서 본 운전석☝🏻

GV70을 보다가
제일 특이했던 부분이 센터 터널입니다.
컵홀더가 위치한 1층부터
버튼류가 있는 2층,
센터 콘솔이 있는 3층으로
층층이 쌓이는 디자인이 신기했습니다.
1층과 2층 사이로 엠비언트도 지나가구요

GV70 스티어링 휠☝🏻

시그니처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은
GV80 및 G80의 그것과
동일합니다.
좀 올드해보이는 느낌은 지울 수 없습니다.
스포츠 디자인이 더 이뻐보입니다.

GV70 스티어링 휠 버튼☝🏻

좌측은인포테인먼트 관련 버튼
우측은 주행 관련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스티어링 휠 그립☝🏻

그립이 꽤 두꺼워
여성분들에게는 좀 부담스러울 수 있어보였습니다.

방향지시등, 조명, 와이퍼 관련 버튼류☝🏻

좌측이 방향지시등 및 조명 설정 버튼이며
우측이 프론트/리어 와이퍼관련 설정 및
워셔액 버튼이 있습니다.

측면 각종 버튼 류☝🏻

이제는 스티어링 휠 측면 디자인도
꽤 좋아졌습니다.
이전 대비 신경쓴 것이 느껴지네요
상단 좌측부터
오토 스탑앤고 버튼,
조명 밝게 버튼,
경사로 저속 주행 버튼,
차체 자세제어 off 버튼
그리고
하단에는
좌측의 트렁크버튼과
우측의 전자식 파킹브레이크 버튼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GV70 12.3인치 클러스터☝🏻

현행 제네시스 모델들과 동일합니다.
3D 클러스터로
모드 별 애니메이션이 다릅니다.
위 부터 처례대로
에코, 컴포트, 스포츠, 커스텀입니다.
개인적으로는 3D 모드는 비추입니다.

기본 계기판도 궁금합니다.
디지털 계기판이 기본적용은 아닐텐데말이죠

GV70 룸미러☝🏻

룸미러는 베젤리스로
테두리가 안보입니다.
이 부분은 좋습니다.🙂

GV70 썬바이저☝🏻

혹시나 하여 보여드립니다.
궁금하신 분들이 계시기에
거울은 슬라이딩 도어 타입으로
열면 조명이 들어옵니다.

GV70 조명, 선루프, 하이패스 및 빌트인캠 버튼☝🏻

조명이 4곳에서 나오고
터치식입니다.
맨 앞 쪽에 하이패스 카드를 넣을 수 있고
조명 버튼 류와
하이패스 관련 버튼,
빌트인 캠 버튼,
비상 연락 버튼
그리고
선루프 버튼이 있습니다.
디자인이 상당히 세련되어 졌습니다.

파노라마 선루프☝🏻

선루프를 열었을 때의 모습입니다.
꽤 넓죠?
하지만
저는 넣지않을 옵션입니다.

센터페시아☝🏻

14.5인치의 넓은 디스플레이가 있습니다.
굉장히 광활하지만
누르기 어렵습니다.
멀어서요..🤭

아래로 내려오시면
좌측부터 이번에 새로 적용한
지문인식 센서입니다.
키가 없어도 휴대폰으로 도어를 열고
지문인식으로 시동을 걸 수 있다고합니다.
또한
발렛모드와 카페이 기능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기술의 진보가 빠르네요
근데 한편으로는 좀 두렵기도 합니다.

우측으로 오시면
공조관련 버튼류가 터치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햅틱반응도 함께 있어 괜찮았습니다.
아래에는 물리식으로
메뉴 버튼들과 비상등 버튼이 있습니다.

센터 터널☝🏻

이제 중심부로 더 내려오시면
좌측 상단부터
주차 센서, 드라이브 모드, 카메라 버튼이 있고
아래에
미디어 관련 버튼과
디스플레이 명령이 가능한 원형으로 된 조그 휠,
오토 홀드 버튼과
주차시 사용하는 파킹 락 해제 버튼,
기어 노브 대체 휠이 존재합니다.
우측 상단에는
USB포트와 무선충전패드가 있네요
아래에는
컵홀더 2개가 있습니다.

기어 노브 휠은 할말이 많습니다.
차라리 벤츠처럼 컬럼식을 쓰거나
그것도 아니라면
휠 위치를 좀 스티어링 휠과
더 가까운 부분에 놓았으면
어땠을까하는 아쉬움이 많습니다.
뭔가 불편해요

센터 콘솔☝🏻

센터콘솔은 무난합니다.
깊이도 적당하구요
다만, 12V 소켓이 내부에 있습니다.
잘 안써서 숨겨놓은 것 같기도하고
모르겠습니다. ㅎㅎ

2열☝🏻

드디어 2열입니다.
2열 중심에 보라색 엠비언트가 보입니다.
아래에는 송풍구
중간에는
공조 조절 버튼류, 통풍, 열선 시트 버튼류
아래에는 충전포트와
가정식 포트가 있습니다.

2열 공조는 독립형 공조처럼 보이지만
2열 공조를 틀면
1열 공조가 강해지거나
변동이 생깁니다.
서로 간섭이 생겨요

2열 시트☝🏻

성인 남성(174~175cm, 오차 감안)이 앉았을 경우
운전석을 제 시트포지션에 맞추고
2열에 앉아 보았습니다.
이 정도면 나쁘지 않았고,
투싼 정도의 공간감이었습니다.

2열 시트 및 폴딩 시☝🏻

2열도 꽤 럭셔리했습니다.
폴딩도 가능했고,
차박도 가능해 보였습니다.
2열 시트도 등받이 각도 조절이 가능했습니다.

2열 암레스트 및 컵홀더☝🏻

특이한 점은 없습니다.
고정 장치라도 좀 달아주시지
뭔가 살짝 아쉽습니다

다음으로 버건디 색상의 실내를 보여드릴게요

1열 운전석☝🏻

확실히 버건디는 좀 무거워 보입니다.
시그니처 디자인 셀렉션2이고,
풀옵션입니다.

운전석에서 본 조수석☝🏻

베이지와는 느낌이 다르죠?

스티어링 휠 및 운전석☝🏻

스티어링 휠을 잡았을 때도
느낌이 많이 달랐습니다.
확실히 색상이 중요하네요

조수석 및 센터터널☝🏻

색상의 차이를 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2열 시트☝🏻

2열 시트도
꽤 분위기가 다릅니다.
상당히 어둑어둑하네요

GV70 트렁크☝🏻

전동식 스마트 트렁크가 기본 적용이며,
기본 용량은 622리터입니다.
6대4시트 폴딩이 가능하여
추가공간 확보가 가능합니다.

트렁크 조명, 버튼 및 기타 수납공간☝🏻

GV70은 2열 시트 폴딩 버튼을
트렁크 양옆에 배치하였습니다.
그리고
우측에는 12V 소켓이 하나있구요
트렁크 하단에는 꽤 넓은 보조 공간이 있습니다.

총평입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GV70은
제네시스의 SUV라인업의 막내로
제네시스의 볼륨 모델이 될 SUV입니다.
디자인은 상당히 잘 빠졌습니다.
주행성능이나 내구성은 아직 모르기에
말할 수 있는 부분이 없습니다.

파워트레인은
기존의 파워트레인을 그대로 쓰는 부분이라
별 다른 차이는 없겠습니다.

가격이 4천후반에서 7천 초중반대가 될 듯한데
2.5가솔린을 추천드리며
옵션 포함 6천만원을 넘겨버리면
독일 3사 동급 SUV 맞먹는 가격입니다.
6천을 넘기지 않는 것이
구매 포인트입니다.
사실, 5천만원 중반을 넘겨도
비싸 보이긴 하는데
그러면 옵션이 빈약할 수도 있겠죠?

가격과 옵션이 나와봐야 알겠지만
현명한 선택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구매해놓고 안쓰는 옵션이 태반입니다.
있으면 언젠가는 쓰겠지?
안씁니다..😅
분명 있으면 편한 옵션도 있지만
잘 비교하여 따져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선택은 소비자의 몫이니까요

12/16일 자로
저만의 가성비 옵션을 뽑아 보았습니다.
2.5리터 가솔린 기준입니다.
우선 2.5가솔린 엔진 선택 +
후륜 모델에
스포츠 디자인으로 한 후,
내장 디자인은 기본만 하시고
가족이 계시다면 2열 컴포트패키지 추가 + 사이드스텝
정도로만 하셔서 5천만원 초반에 맞추시는 것을
강추 드립니다.

3.5리터 가솔린 가성비 옵션을
원하신다면
스포츠 패키지에 사이드 스텝 정도만 넣어서
6천만원 초반을 권장드립니다.

물론, 여유가 넘치시고
원하는게 많으시면 다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제네시스의 막내 SUV
GV70☄️
품질이슈가 거의 없는
놀라운 상품성으로 국내외에서
선전하기를 바라겠습니다.

이상으로 부릉남의
제네시스 GV70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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