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모품관리] G70 3.3 엔진오일 교체 및 MC2 첨가제 사용

칠공이 이야기∝/소모품 관리

by 부릉남 2020. 5. 23. 23:56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릉남입니다😎

오늘은 거의 4만km에 도달한
제 G70의 엔진오일을 교체해주었습니다.
출고한 지
2년도 안되었는데 벌써 4만 근처라니
많이도 탔네요

출고 시 제공한 엔진오일 교체 6회 쿠폰은
이미 모두 소진하였습니다.
이제부터 교체비용은
모두 저의 몫입니다 ㅠㅠ

그래도 저는 순정품 사용을
좀 더 지향하는 편이라
기존에 가던 블루핸즈로 향했습니다.
물론, 예약없이요 😁
가자마자 30분도 안되어
교체를 시작했습니다.

엔진오일을 빼내고 있는 G70🔼

열심히 자유낙하하고 있는
엔진오일입니다.

자유낙하👆

저는 잔유제거는 자유낙하로 만족합니다.
굳이 잔유제거를 위한
다른 작업은 하지않습니다.

잔유제거를 마치고 오일필터를 교체하고
언더커버를 재부착하고 리프트를 내렸습니다.

잔유의 흔적🤪🔼

잔유는 언제봐도 시커멓네요
고생했다 잘가~~

이제 신유를 넣고
제 돈주고 구매한 MC2 첨가제
넣어보겠습니다.

MC2 첨가제 투하🚀

엔진오일 신유와 함께 MC2 첨가제를
넣었습니다.

 

 요즘에 모 유튜버들이
엄청 열심히 광고하고 있죠?
궁금증이 생겨서 한 번 구입해보았습니다.

엔진오일 교체를 마치고 출고하여
오늘 하루동안 약 150km정도
주행하고 돌아왔습니다.

제 차는 지난주에
스로틀바디를 클리닝하고
매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는데
이 첨가제도 매우 궁금하네요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솔직히 잘모르겠습니다.
아니, 별 차이를 못느끼겠습니다.
가혹주행을 더 해봐야 차이가 날까요?
주행동안 살짝 조용해졌다는 느낌은 받았는데,
신유로 엔진오일만 갈았을때도
사실 조용해졌었습니다.

첨가제의 목적은
엔진 내부 보호 등등의 효과인데
그건 장기로 사용하고 비교해봐야?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우선,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는
100%는 믿기 어렵고
그렇다면, 동일차량으로
롱텀으로 같은 조건에서
테스트를 해야합니다.

근데 그건 사실상 어렵잖아요?😂
ㅠㅠ
그렇다고 변수가 많은 테스트를 하는건
안하는 것만 못하구요

저만의 결론은
4만원이 넘는 첨가제를
구매하여 매번 사용하기보다는
차라리 엔진오일을 더 자주 갈아주자!
입니다.

 첨가제를 사용하여
마음의 위안을 얻고 싶으시다면
적극추천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으시다면
좀.. ㅎㅎㅎㅎㅎㅎ😅

이상으로 부릉남의
엔진오일 교체 + MC2 첨가제 교체 후
하루 동안의 주행 후기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